겉보기에 멀쩡하던 사람의 한순간 폐인이 되어 버리는 데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다.
술, 여자(남자), 도박, 그리고 게임..

요새 내가 알라딘에 올 때마다 입버릇처럼 떠들어대던 말이 있었다. '책이 통 안 읽힌다. 책이 손에도 안 잡히고 눈에도 안 들어온다.. 이를 어쩌만 좋을까..' 이런 푸념을 늘어놓으면 착하신 알라디너들은 다정한 위로의 말씀들을 건네주신다. '저도 그래요... 그렇게 책이 안 읽힐 때가 있어요... 그러다보면 또 언젠가는 읽게 될 거예요.. 등등'

하지만 난 이 착한 분들께 거짓말을 해왔다. 책이 눈에 안 들어온다고? 책이 안 읽힌다고? 아니, 사실은 1달 넘게 폐인 게임에 푸욱~ 빠져서 일할 시간, 책 읽을 시간을 몽창 거기에 바치고 있는 중이다. 폐인 게임이 뭐길래? 별 거 있나. 사람 폐인 만들 정도로 시간 잡아먹고 정신 빼앗는 게임은 모조리 폐인 게임이지 모. 어렸을 때 식음을 전폐하고 컴퓨터 오락에만 매달려 있다가 엄마한테 쫓겨날 뻔한 이후로 이런 적이 없었는데 요즈음 그 증상이 사뭇 심각하다 아니할 수 없다.

1달여 전, 내가 처음 접하게 된 폐인 게임은 '금캐기' 게임이었다. 잘 다니던 어떤 팬사이트에서 새 글 올라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말라고 서비스용으로 링크시켜 놓은 게임이었는데 옴팡 걸려들어버린 것이다. 수염이 덥수룩한 늙은 할아버지가 갈고리 하나 달랑 들고 땅 속에 파묻힌 무거운 금덩이들을 땀 뻘뻘 흘려가며 끌어올리는 모습이 몹시도 애처로워, 좀 거들어주려고 했던 것이 그만.. ㅠ_ㅠ 뭐 그 금덩이를 좀 빼돌려서 책도 사고 집도 사려는 마음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하여튼 그때 마감 시즌이었는데 정신 못 차리고 게임에 빠져들어서 마감을 어떻게 했는지도 기억이 안 날 정도다. 캐고 캐고 또 캐고.. 갈고리를 던지고 던지고 또 던지고.. 금도 캐고 다이아몬드도 캐고 가끔 실수로 돌덩이도 캐고.. 그렇게 몇 주를 보내다가 황금 보기를 돌같이 하라던 모모 장군 말씀이 갑자기 사무치게 다가왔는지, 재미가 떨어져 버렸다. 한마디로 질린 것.

그러고 끝났으면 좋으련만, 그렇게 남의 도움 없이 스스로 구렁텅이에서 빠져나온 자신을 이뻐라 해주기도 전에, 다시금 두 번째 수렁에 덜컥 빠져버렸으니 이름하여 '가나다 게임'. 이것도 위의 그 사이트에서 친절하게도 링크시켜 준 게임인데, 생긴 게 꼭 마작 같았다. 마작쯤이야 십수년 전에 가볍게 뗀 종목이라 부담 없이 덤벼들었는데, 안 하다가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어렵기도 하고 시간 제한까지 있는 것이 도전 정신을 끓어오르게 하면서리... 또 홈빡 빠져버렸... -_-;;;

그리고 지금 현재 상황은 세 번째 폐인 게임 '주키퍼'에 열혈 매진중. 아, 이건 옛날에 할 때는 하나도 재미없었는데 지금 새삼 왜 이렇게 재미있는 걸까.. 나 요새 디게 심심한가 보다.. ㅠㅠ

이따구 게임 할 시간에 책을 읽었으면 책 500권은 읽었을 텐데.. (쬐끔 많이 과장;;)
이렇게 고해성사를 하고 뻥친 걸 사죄하면 다시 자력갱생의 길로 접어들어 정상인이 될 수 있을까?
음.. 아니, 별로 가망 없을 것 같다.
왜냐하면 지금 이 글 쓰기 바로 전에도 게임하다가 왔고, 다 쓰고 저장한 후에도 또 게임을 하러 갈 테니까.. 누가 나 좀 말려줘요~~ 흑. 즐겨찾기에서 주소 지워버려도 URL을 외워버린 손가락이 지 멋대로 주소를 치고 있으니 이를 어쩜 좋아.

이왕 이렇게 된 거 이 폐인 게임 주소들을 알라딘에도 널리 유포해서 남들도 다 책 못 읽게 만들어 버리고도 싶지만, 그런 짓 했다가는.. 난 쥐도새도 모르게..;;;
이럴 때 내가 읽어야 할 책은 게임공략집일까, <어려운 중독환자를 위한 치료계획서>일까..


댓글(29)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Laika 2004-07-01 2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캐는 할아버지가 고생하는거 안쓰러워 도우는 님의 모습이 아주 눈물 겹군요....ㅎㅎ
안그래도 주키퍼 게임은 소굼님이 얼마전에 올려서 저도 그때 밤늦게까지 했었지요...^^
(소굼님도 혹시 그런 뜻에서 올린거 아닐까요? ....오호~)

호밀밭 2004-07-01 2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글은 게임의 길로 사람을 이끄는 글이 아닐까요... 금캐는 할아버지가 누군지 궁금하잖아요. 저도 게임을 하기는 하는데 남들이 아무도 안 하는 혼자 짝맞추는 마작을 좀 했었지요. 지금은 컴퓨터에서 삭제해 버렸지만요. 저는 머리를 써서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머리를 비우려고 게임을 해서 그런지 아주 단순한 게임만 찾아서 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다른 건 몰라도 금캐기는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금은 좋아하거든요.

진/우맘 2004-07-01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

어룸 2004-07-01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헛! 그 주키퍼의 그물에 걸렸던 사람이 저만이 아니었군요!!! 아아...기뻐요(?)...그 놈의 주키퍼, 밤11시부터 담날새벽6시까지 7시간동안 해버린...TㅂT 공연히 소굼님만 원망했더랬지요^^;;;; 금캐기게임이나 가나다게임은 그냥 모르고 살렵니다... starry sky님, 홧팅!!! 꼭 벗어나세요!! 후다닥~ =3=3=3

진/우맘 2004-07-01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투풀님 찌찌뽕~~~

panda78 2004-07-01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키퍼는 정말 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지요- 저는 버블버블 하느라고 온 종일 컴퓨터에만 붙어 있었던 게 바로 엊그제.. TㅂT
공없애기 게임 저도 알아요, 새벽별님, 저 그게 더 재미있었어요. 또 하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몰라서 다행이죠. ^^;;
그리고 밀키님이 어제 하셨다고 올리신 네모 없애기 이것도 하다보면 시간이 휙휙-- 아아..
그나마 스타 안 배운 게 다행인가요-

어룸 2004-07-01 2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진/우맘님, 반사!

starrysky 2004-07-01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시 게임 한 판 하고 온 사이에 많은 동지분들께서 코멘트를 달아주셨군요. 음, 이 넘치는 동지애라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크흐흑..
라이카님. 님께서도 그 할아버지의 땀 흘리는 애처로운 모습을 보면 가슴이 뭉클할 거여요. 소굼님이 여러 사람을 구렁텅이에.. 알고 보니 저보다 사악하신 소굼님이시로군요.. ㅠㅠ
새벽별님. 주키퍼 심리테스트는 또 뭔가요?? 그것도 하고 싶잖아요. 우왕~ 공 없애기 게임도 하고 싶고.. 이러다가 알라딘이 게임 사이트가 되어버리겠어요.. 저도 싸이질에 한동안 푸욱 빠졌었는데 다행히 거기서는 헤어나왔습니다. ^^v
호밀밭님. 정 원하신다면 제가 기쁘게! 사이트 URL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밀밭님만 보시어요. http://heonybaby.webice.co.kr/pds/swf/Gold_Miner_web_version_upsell_SWF.swf 쿄쿄. 우리 힘을 합쳐 할아버지를 도우러 가보아요~
진/우맘님. 그 웃음은 동병상련의 웃음이시옵니까?? 혹시 님께서 요즘 서재에 뜸하신 것도..?? ^^
toofool님. 격려해주신 것은 감사하오나 과연 제가 빠져나올 수 있을는지.. 흐흑.. 그보다는 님을 금캐기나 가나다게임의 세계로 초청하고 싶은 맘이 뭉게뭉게 피어오르는군요.. 어딜 도망가시는 거야요? 일루 와보세요. 제가 URL 알려드릴 테니.. 후후.
판다님. 저 이제 주키퍼와 안녕하고 버블버블 하고 싶어요. 주소 알려주세요. ^-^ 판다님까지 공없애기 게임 얘기를 하시니까 더 하고 싶네요. 제가 검색해보고 알려드릴까요? 쿄쿄. 저도 스타 안 배운 덕분에 그나마 이 정도나마 인간 행세 하며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성격에 스타까지 배웠으면.. 절래절래.

panda78 2004-07-01 21: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돼요, 못 가르쳐 드립니다, 다 이건 스타리님을 생각해서 그러는 거에요, 아셨죠? ㅋㅋㅋ
(그러고는 혼자 하러 간다.. ㅡ..ㅡ;;)

mira95 2004-07-01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요즘 폐인 되다시피 한 게임은 다음에 있는 상하이라는 게임입니다... 모양이 똑같은 패를 없애는 게임인데 저도 폐인 수준입니다... 그 게임덕에 역시 저도 책은 한권도 안 읽고 있죠.. 스타리님 우리 힘내욧!!

superfrog 2004-07-01 2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주키퍼.. 한번 하면 계속 그 딴딴따, 딴딴따.. 음악을 흥얼흥얼거리게 된다죠..^^
뭐 눈에 뭐만 보인다고 모모 장군이란 게 있는 줄 알았잖아요..!! ㅋㅋ
저도 금캐는 할아버지 궁금해요.. ㅎㅎ 님에게는 blix300을 추천해드립니다.. 주키퍼 사이트에있는 거에요.. 의외로 머릴 써야 하는 게임..^^

starrysky 2004-07-01 2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판다님. 우리 사이에 이러시깁니까. (복면 둘러쓰고 판다님 뒤를 줄래줄래 쫓아가는..)
미라님. 상하이는 또 몰까요?? 아, 세상에는 재미난 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ㅠㅠ 그래요, 미라님. 우리 힘내서 게임계를 제패해요!!! (응?)
금붕어님. 주키퍼는 그 음악 때문에 더 문제예요. 한꺼번에 여러 개가 와장창 무너질 때의 그 경쾌한 음악소리에 푸욱 빠져서 어떻게든 그거 한번 더 들으려고 안간힘을 다하는..;;;; 그러나 '모모 장군'은, 제가 잘못했습니다. 털퍼덕!! ^^ blix300, 꼬옥 찾아서 해보겠습니다!!
새벽별님. 친절하기도 하시지. 저 반짝이는 공들에 홀딱 반해버렸어요. 저는 공들을 없애며, 새벽별님은 금을 캐며 이 밤을 밝혀 보아요. (어차피 오늘밤엔 비가 와서 별들도 안 뜨잖아요. 쿄쿄)

panda78 2004-07-02 0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공 없애기--- 하러 가야지--! ^^

밀키웨이 2004-07-02 0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하하하
제가 한동안 그 금캐기에 미쳐서 날밤새며 금을 캤는데
그러고 났더니 남는 것이라고는 시뻘개진 눈과 어질어질한 정신, 그리고 망가진 집게손가락이었지요...

근데 또 지금은 네모 없애느라....ㅠㅠ

누가 좀 말리도요~~~

메시지 2004-07-02 0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은 게임을 잘 안해서 모르겠네요. 전에 대학다닐 때, 제가 일주일동안 학교에 안 나가니까 친구가 제 자취방에 찾아왔어요. 전 일주일 째 천하를 통일하겠다는 일념으로 삼국지3을 하고 있었죠. 어이없어하던 그 친구가 제 대신 일주일동안 컴앞에 앉아있었죠. 전 모처럼 세상구경을 했고. 님께서도 대신 게임해 줄 친구분을 구해보세요.

불량 2004-07-02 0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캐는 것..영어가 나오는군요...흠. 패스....ㅋㅋ
(영어 알레르기)

starrysky 2004-07-02 0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판다님. 화이또~ 으쌰으쌰! ^-^
밀키님. 우리는 같은 금광 안에 있었군요. 많이 캐셨나요? 저도 팔이 빠지도록 캐다가 넉다운~ 밀키님이 알려주신 네모 없애는 게임은 너무 어려워요. 애들이 금세금세 쌓여서 금방 죽어버려요. ㅠㅠ
메시지님. 1주일만의 천하통일이라. 멋지십니다!!!! 제 써클 선배 한 분도 삼국지에 포옥 빠지셔서 만날 때마다 붙들고 삼국지 얘기만 하시는 바람에 제가 아주 학을 뗀 적이 있었지요. 크크. 저는 메시지님 친구분처럼 친구의 과업을 이어받아 천하통일(제 경우에는 동물원 평정)을 이뤄줄 좋은 친구가 없네요. 어흐, 박복한 인생.. ㅠ_ㅠ
불량유전자님. 타이밍 잘 맞춰서 아래화살표(↓)만 주구장창 눌러주면 됩니다요. 딴 건 할 게 없어요. 아, 레벨 넘어갈 때마다 아이템 사는 건, 딴 건 다 필요없고 물단지 같은 것만 사심 돼요. 얼렁 해보세요~ (사악한 것;)

코코죠 2004-07-02 0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 말도 못하고 얼굴을 가린 채 킥킥 웃는 오즈마) 스타리님 때문에 못살아!

tarsta 2004-07-02 1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ㅠ.ㅠ. 저도 요즈음 모 게임에 빠져서 헤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핸드폰에 다운받아 하는 게임이라, 쪼그만 화면을 몇시간씩 계속 보고 있으면 눈도 엄청 아프고 도대체 할일 쌓아놓고 내가 이걸 왜 하나 싶으면서도 그만 둘 수가 없으니....
반가운 마음에 인사보다 먼저 불쑥 코멘트 남기고 갑니다. :p

starrysky 2004-07-02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즈마님. 오모모, 왜 저 땜에 못 사신다요? 제가 너무 귀엽고 깜찍스러워서?? 오호호호, 그거야 뭐 진작에 아시던 거 아녔.. 퍽!!! -_@
안녕하세요~ tarsta님! 느무느무 반갑습니다!!!! ^^ 님께서도 저와 같은 중독증상을 겪고 계신다니 한편 반가우면서, 또 한편으로는 안타까우면서.. 그렇네요. 게다가 핸드폰이라니.. 저도 핸폰 게임 몇 번 해봤는데 제 굵다란 손가락으로는 도저히 그 잘디잔 키패드를 감당할 수 없어 다시 널따라 키보드의 세계로 돌아왔지요. 이렇게 자신의 상태를 자각하면서도 도저히 멈출 수 없는 것, 이게 바로 중독의 참모습인가 봐요.. 그래도 우리, 언젠가는 이겨낼 수 있겠죠? (눈물 글썽, 두 주먹 꼬옥) 앞으로 자주자주 뵈어요~ ^-^

panda78 2004-07-02 2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캐기 어제 새벽 4시까지 했다는 거 아닙니까. 책임지세요 스타리님.

starrysky 2004-07-02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판다님, 어서 제 넓은 품으로 달려오세요. 제가 평~생 책, 책, 책, 책임져 드립지요~ 옴하하하~

panda78 2004-07-02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옴하하하- 설마 정말 올까 두려움에 파들파들 떨고 계신 스타리님이 보입니다- 보여요-

panda78 2004-07-02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또 금캐기 하러 가지 않습니까,녜? 에효효효효

starrysky 2004-07-02 2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많이 많이 캐세요. 알라딘을 통째로 사버릴 만큼요!!!! >_< (저도 만화책 몇 권 떼어주셔야 해요~)

책읽는나무 2004-07-02 23: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오락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요!!(왜냐?? 잘못하니깐!!..ㅡ.ㅡ;;)
근데 또 한번 빠졌다하면.....푸욱~~~~
알라딘서재질하기전에 빠져 살았던것이 테트리스게임이었는데...^^
그것이 성인용은 내가 잘 못하니깐.........ㅡ.ㅡ;;
애들간에 잘나가는 크레이지 아케이드라고....암튼 아동용 게임이 있어요!!
시누이네 조카들이 방학때 내려와서 하는걸 지켜보면서 같이 놀아주다가...걔들이 집으로 돌아가고 난후 전 바탕화면에 깔려진 그게임을 줄곧 제가 했다는거 아닙니까!!
아~~ 애들 겁나게 잘하더군요!!......ㅡ.ㅡ;;
밤늦게까지.....울애기는 안보면서.....다른집 애들이랑 테트리스게임만 했단거 아닙니까!!..
갑자기 그생각이 나네요.........흡~~~

starrysky 2004-07-03 0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크레이지 아케이드. 그런 유명한 게임을 하셨군요.. 애들이 하는 건 많이 봤는데 전 어떻게 하는 건지 당체 모르겠더군요. ^^; 저도 테트리스가 좋아요. 남들도 그렇겠지만 테트리스 중독 초기에는 잠잘 때도 천장에서 테트리스 블럭이 뚝뚝 떨어졌다는.. 흐흐.
전 가능하면 이번 주 안에 주키퍼를 끊어보려고 노력중이어요. 담주부터 겁나 바빠질 텐데 게임하고 앉아 있으면 큰일날 것 같아서요. (그리고 사실은 이번 주말까지 끝낼 일도 하나 있답니다. 속닥) 아, 잘 되어야 할 텐데요.. ^^

책읽는나무 2004-07-03 0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키퍼가 아예 공사를 시작하면 끊으실것 같은데요!!..ㅎㅎ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나오는 테트리스가 공사 들어가두만....아예 그게임이 없어져 버렸어요!!
어느날 말입니다.....ㅡ.ㅡ;;
그래서 전 그게임을 끊을수가 있었답니다....ㅎㅎㅎ

starrysky 2004-07-03 16: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주키퍼에서 동물원 확장 공사를 시작할 가능성도 있겠네요. 그죠? 지금 원숭이, 판다, 악어, 기린, 사자, 코끼리밖에 없으니까 펭귄이랑 타조랑 호랭이랑 거북이도 더 델꼬 오고, 맨날 소장한테 구박받는 관리인 아저씨도 그만두고 등등 하면.. 음, 그날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면 느무느무 아쉬울 테니까, 그때까지는 꾸준히 열심히 해야겠어요. 오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