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집에서 저녁을 먹다가 옆지기가 집 근처에 조개찜 하는 곳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했다.


"오, 그래?"


조개구이나 조개찜을 무척 좋아한다. 

생굴도 좋아하기는 하지만 잘못 먹으면 배탈이 나기 쉬워서 외부에서는 꺼리게 되는데 조개찜이나 조개구이는 그럴 염려가 크게 없어서 좋다.

겨울이면 단골 외식 메뉴인데 올 겨울은 아직 접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금요일 저녁에 먹기로 하고 그날만을 기다렸다.

퇴근해서 조개찜 가게 앞에서 만나 들어갔는데 왠걸 자리가 없다. 웨이팅을 해야 한단다.

"헐..."

'젠장!'


집에 갈까 했는데 그렇다고 막상 외식하기로 해놓고 포기하기는 싫었다.

근처에 마침 스테이크 집이 있다고 하기에 그리로 갔다.

거기는 나름 한산했다.

문제는 맛이 없을까봐 걱정이었다.


식전빵이다. 가운데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치즈가루를 뿌려서 고소함이 배가 되었다.




스테이크만 시킬까 하다가 수제버거도 있길래 수제버거도 시켰다.

그리고 모자랄까봐 사이드 메뉴로 칠리 새우도 시켜주는 센스^^


보시다시피 수제버거는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주었다(살짝 짜기는 했으나)

옆에 감자튀김은 좀 평범했고~ㅎㅎ




고대하던 스테이크다.


철판에 나와서 남은 열로 굽기도 적당히 조절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와사비에 볶은 김치, 스테이크 소스, 감자 샐러드까지 들어 있어서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와사비를 얹어 먹는 것이 젤 맛있었다^^

 



그리고 칠리 새우. 나는 계란을 입혔나 했는데 옆지기 왈.


"이거 전분가루 묻혀서 튀긴 거야!" 했다.


역시 요알못인 나는 계란옷인줄... 옆지기는 요리를 해서인지 이런 것도 잘 안다^^




그렇게 호사스러운 외식을 즐겼다.


먹고 있는데 어느 한 남자 분께서 오셔서 스테이크 하나 시켜서 드시고 가더라~

나는 그 모습이 꽤 근사해 보였다.

혼자 먹는 저녁이라고 막 대충 먹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 중 금요일 저녁 하루 쯤은 나를 위한 만찬 한 접시쯤은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이다.



그리고 며칠 뒤 발렌타인데이라고 초콜릿을 사왔다.

"오... 고마워^^" 했다.


책상 위에 지구본이 놓여 있어서 배경이랑 안 어울리는 것 같지만 어쨌든...!!!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2-12 11: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와사비 김치볶음 신박합니다 궁금해지는 맛인데요 ㅋ 잘 보고 갑니다 일요일 잘 보내시길요!

거리의화가 2023-02-13 09:01   좋아요 1 | URL
와사비, 김치볶음 둘 다 스테이크랑 곁들여 먹으니 생각보다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와사비 얹어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저는 주로 소금이랑 후추만 뿌려먹었었거든요~ㅎㅎㅎ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독서괭 2023-02-12 12:4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드시려던 조개구이는 못드셨지만 알차게 식사 즐기셨네요^^ 이제 밥 먹으러 가야하는데 배고픕니다.ㅎㅎ 저도 애들 태어나기 전에는 남편이랑 종종 조개구이 먹으러 갔는데 출산 후 한번도 못갔네요 ㅠ 담에 조개구이,찜 드시고 사진 올려주세요!

거리의화가 2023-02-13 09:03   좋아요 1 | URL
괭님도 조개구이 드시러 종종 나가셨었군요. 한 번 나가려면 쉽지 않죠. 시간도 제법 내야 하고... 예전에 오이도 가서 먹은 조개구이가 진짜 일품이었어요. 바다 풍경 내려다보면서(좀 춥긴 하지만) 먹으니 더 맛있는 느낌?
조개찜 이번주나 다음주 주중에 먹으러 갈 것 같아요. 먹게 되면 에피소드 올리겠습니다*^^*

페크pek0501 2023-02-12 16: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침이 꼴깍 넘어가는 순간입니다. 먹고 싶으당...
저는 과식을 하면 탈이 잘 나서 조심한답니다. 소식해야 할 팔자인지...

거리의화가 2023-02-13 09:07   좋아요 0 | URL
근데 저도 양이 많이 줄어서 요즘에는 많이 먹지는 못합니다. 저 날은 좀 많이 먹은 것 같긴 해요ㅋㅋㅋ 나이들수록 소식이 좋다고는 합니다. 어차피 양이 줄기는 하지만요^^;

새파랑 2023-02-12 18: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 딱 봐도 고급스러워보입니다 ^^ 조개찜 보다 훨씬 맛날거 같아요 ㅎㅎ

거리의화가 2023-02-13 09:08   좋아요 1 | URL
ㅎㅎㅎ 근데 저는 스테이크보다는 삼겹살파라...^^; 어제 집에서 먹는 삼겹살이 훨 맛있었어요. 스테이크도 맛나긴 하지만 분위기가 한 몫하는 느낌! 조개찜은 조만간 재시도해보려구요!

희선 2023-02-13 02: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처음 가려던 곳은 아니었지만 다른 곳도 괜찮았겠습니다 새우에 전분가루 묻혀서 튀긴다는 걸 아셨다니... 저도 모릅니다 여러 가지 하겠지요 곧 발렌타인데이네요 초콜릿 받으셔서 기쁘셨겠네요 거리의화가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거리의화가 2023-02-13 09:09   좋아요 1 | URL
네^^ 가려던 곳이 아니었지만 덕분에 스테이크 정말 오래간만에 밖에서 먹었어요. 저는 정말 요리를 전혀 안하다보니 전분가루, 밀가루 이런것도 잘 구분 못하는 사람입니다ㅋㅋ
희선님 감사해요~ 즐거운 한주 보내시길!

다락방 2023-02-13 10: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스테이크도 삼겹살도 와사비 찍어먹는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후훗.
맛있는 식사 하셨다니 너무 좋네요.
저도 가끔 혼자 스테이크 먹으러 가거든요. 자주는 아니고요. 그러면 와인도 한 잔 곁들여 즐깁니다. 후훗.
혼자 삼겹살 먹기가 도전 과제입니다!

그리고 초콜렛은 지구본과 아주 잘어울린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리의화가 2023-02-13 12:43   좋아요 0 | URL
왜 저는 와사비 얹어먹을 생각을 못햇던 걸까요. 와사비는 항상 해물과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갖고 있었네요ㅠㅠ 암튼 정말 맛있었어서 생와사비 사두고 종종 즐겨보려구요.
혼자 삼겹살먹기는 저도 못해봤어요. 가장 높은 혼밥 단계인 듯 싶은데ㅋㅋ

지구본과 초콜릿의 조합이 좋았군요^^ 감사합니다ㅎㅎ

페넬로페 2023-02-13 20: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조개찜과는 완전 다른 메뉴가 되었네요.
그래도 맛있었겠어요^^
저는 오늘 돈가스 먹었는데 와사비 찍어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저는 발렌타인 선물로 초콜릿이 아닌 운동화를 선물했어요~~

거리의화가 2023-02-13 20:51   좋아요 1 | URL
사실 선물을 제가 해야 하는데 오히려 매번 받고 있네요^^; 그래서 매년 생일 때 좋은 선물을 해주기는 합니다. 물론 너무 비싸면 그렇기는 한데…ㅎㅎ 돈가스에 와사비 조합도 좋겠네요. 고기랑 조합이 생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