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좋았던 영화나 드라마를 시간이 지나서 다시 보는 편이다.

예전에는 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한참 보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제는 취향이 점점 멀어져 더 이상 보지 못하고 있다. 아마도 마지막으로 본 것이 <갯마을 차차차>겠군. 그보다는 그 이전에 <미스터 선샤인>이라는 드라마가 훨씬 인상적이긴 했다.


작년 초에 봤던 <재불여화노판담연애> 중드를 한달여에 걸쳐 다시 봤다. 

서재에도 관련해서 글을 올렸었다(https://blog.aladin.co.kr/roadpainter/13505200). 

그 때는 따스한 봄이었는데 겨울에 보니 더 좋았다. 로맨스물을 딱히 좋아하지 않는데 인생이 점점 팍팍해서 살기 힘들어서인지 이제는 이런 로맨스물도 간혹 보게 되는 것 같다. 


항상 느끼지만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가장 힘든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관계라는 것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집이든 직장이든 어느 곳에 가서든 만나는 사람들과의 부딪힘 속에서 일어나니까.

사랑이라는 감정에 있어서는 나를 꺼내기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상대가 이미 커플이면 더 내 마음을 터놓을 수 없다. 나는 이런 관계를 기본적으로 부정하는 것 같다. 

한 번도 짝이 있는 상대를 건드려볼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이는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생각이 이런데 감정이 갈 수 있나 싶은 것이다.

다만 이 드라마에서는 한 여자를 두고 두 남자가 사랑을 건네는데 시점이 묘하다. 둘이 비슷한 시점에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으나 여자는 먼저 고백한 남자와 커플이 되었다. 나머지 한 남자는? 몇 년동안 계속 사랑을 이어간다. 자그만치 강산이 변하는 세월동안. 이것이 가능할까? 이상적으로만 가능한 일이 아닌지^^:;;

하지만 결국 상대의 마음을 얻어가는 과정이 예뻐서 보게 되었다. 그 과정이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드라마로 느끼는 것은 대리만족이겠지. 현대물이라서 중국어 문장 공부가 되는 것도 있다. 자주 나오는 문장은 들린다^^(OST도 너무 좋아서 무한반복중이다)



이제는 또 뭘 볼지 고민중이다. 뭐가 됐든 보게 되겠지.



1월부터 중국사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춘추좌전>까지 읽게 되리라곤 몰랐다. <하버드 중국사>나 읽을까 생각했었는데 읽다보니 부족한 부분들이 보여서 결국 깊이 들어가고 있는 것 같다. 욕심이 생겨서 <시경>, <서경>도 읽고 싶고 그 전에 대충 읽었던 <열국지>, <초한지>, <삼국지>, <수호지> 등도 읽어보고 싶다. 



작년에 어린왕자 중국어 원서 버전을 사두고 진도가 너무 안 나가서 drop 상태였다. (몇 페이지 읽었나)

원서를 한 권 잡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서 떼면 실력이 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포기했던 것을 재도전해볼까 생각해본다. 




알라딘에서 얼마 전 새롭게 '투비컨티뉴드' 서비스를 론칭했다. 친구분들도 하나 둘 개설 소식을 알려오고 계신다.

나는 가입은 1월 11일에 했으나 음... 여전히 고민중이다.


사실 책 읽고 쓰는 것 이외에는 먹고 가끔 어디 다녀온 이야기 등등 일상이 대부분이라 딱히 어떤 컨텐츠도 없다. 게다가 이곳 알라딘 서재에 이제야 좀 적응이 됐는데 투비로그까지 관리하기란 무리란 생각도 든다^^;

아무튼 아이디만 만들어놨다. 시리즈 연재 기능은 마음에 드는구만.


글을 쓰다 보니 생각하는 것. 몸이 진짜 2~3개쯤 되면 얼마나 좋겠나ㅠㅠ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3-01-16 13:1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전 새해 잠을 줄여서
새벽 네 시 반이면
벌떡 😄

거리의화가 2023-01-16 13:20   좋아요 2 | URL
스콧님 대단하십니다. 저는 잠은 도저히 못 줄이겠어요^^;
결국 저는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을 합니다ㅎㅎㅎ

독서괭 2023-01-16 14: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렇습니다 ㅠㅠ 왜 몸은 1개인 걸까요..? 잠이라도 푹 자서 깨어있는 동안 효율이 극대화되면 좋겠습니다 흑 ㅠ

거리의화가 2023-01-16 16:44   좋아요 0 | URL
괭님은 집안일에 육아까지 하시니 더 그러실 것 같아요ㅠㅠ
저도 잠잘때 몇 시간을 자더라도 푹 자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점점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지 이거 원~ 운동을 빡세게 해야하는 걸까요?

미미 2023-01-16 14:2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화가님! 투비에서는 pc에서 써 둔 글도 스마트 폰으로 수정이 가능해요^^ 저는 도우미 AI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시구로 소설 읽고 난 뒤로 한번씩 생각해요. 책장 정리도 시키고 밥도 차리게하고 시간 관리도 돕게하고...드론 보다 거기 더 투자함 좋겠어요ㅎㅎ

거리의화가 2023-01-16 16:46   좋아요 1 | URL
오 미미님 그렇군요!ㅋㅋ pc와 모바일 둘다 왔다갔다하는데 문제 없나보네요. 알라딘이 제대로 준비하려고 했나봅니다^^;
AI가 인간의 일을 대체하는 듯해서 섬뜩할 때가 있지만 저도 집안일 해주는 정교한 로봇은 좀 있으면 좋겠어요ㅋㅋ 저도 남편에게 잔소리 좀 덜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서~ㅋㅋㅋ
드론보다 거기 더 투자... 뼈때리는 소립니다!ㅎㅎ 아우 생각하니 또 울화통이 터지네요~

페넬로페 2023-01-16 15: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몸이 여러 개이면 좋겠습니다.
화가님의 역사책 읽기는 계속되는군요.
그 의지와 끈기가 부럽습니다.
저는 이 책 읽으면 다른 책이 궁금해서 ㅠㅠ
안그래도 북플땜시 핸폰 보는 시간이 많은데 저도 그래서 투비에 대해서 고민입니다^^

거리의화가 2023-01-16 16:51   좋아요 1 | URL
이곳은 특히나 여러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진짜 몸이 여러 개면 얼마나 좋을까요~ㅋㅋ
페넬로페님은 가지치기로 나가시는 거죠.
저도 올해는 굵직한 목표만 정해놓고 구체적인 책은 정하지는 않았어요. 집에 쌓아둔 책들 중 묵은 책들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진순신 이야기 중국사>와 <하버드 중국사> 시리즈가 눈에 딱 띄었어요. 1권을 읽으니까 춘추 시대를 잘 모르는 듯하여 <춘추좌전>을 읽게 된거구요. 너무 깊게 가는 것 같긴 합니다만... 완벽한 계획이란 없으니 끌리는 대로 가고 있습니다ㅎㅎㅎ
그러고 보니 <잃.시.찾>도 시작해야 하는데~ㅋㅋㅋ 어휴. 너무 많은 걸 붙잡고 있는 거 아닌지... 맞아요. 북플 시간 은근 잡아먹죠.

바람돌이 2023-01-16 21: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투비는 뭔가 일관된 주제를 잡고 계속 써나가야 할 거 같은데 그건 또 굉장히 공이 드는 일이거든요. 그래서 저도 그냥 안할려구요. 여기 하나도 유지하기 힘들어서 헉헉대는 주제가 접니다. ㅎㅎ

거리의화가 2023-01-17 08:46   좋아요 0 | URL
맞아요. 바람돌이님처럼 저도 그게 고민이라서...ㅎㅎ 주제 잡는 것도 일이지만 그걸 계속 끌고 나간다는 게 어려운 거죠. 역시 두 곳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2023-01-17 07: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1-17 08: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선 2023-01-19 03: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몸은 여러 개가 아니니 자신이 더 하고 싶은 걸 하고 살겠지요 저는 하기 싫은 건 거의 안 해요 하기 싫어도 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하루가 스물네시간 이상이라면 어떨지, 그렇다 해도 시간 모자라다고 할지도...


희선

거리의화가 2023-01-19 08:51   좋아요 0 | URL
먹고 사는 문제가 아니라면 하기 싫은 건 안하는 게 좋죠. 일을 하다 보니 때론 하기 싫은 일도 하게 됩니다ㅠㅠ 집안일도 그렇구요. 그렇지만 자기 일에 있어서는 하기 싫은 일은 안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굳이... 인생 길지도 않은데 하기 싫은 일 억지로 하면서 살 필요는 없으니까요^^ 하루가 24시간 이상이라도 또 인간은 그에 맞춰 불만이 터져나오긴 하겠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