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에 반하고 돌아왔다. 참 멋진 곳이었다. 

영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단종 유배지, 장릉, 그리고 동강 래프팅이었다. 그곳에 갈 기회가 아직까지 없었고 그렇게 흥미로운 곳이라고 생각도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요새 남편이 제천에 갈 일이 많았고 제천을 오가며 영월에 가볼 곳이 많다는 것이었다. 그렇게 뜬금없이 우리의 휴가지는 영월로 정해졌다.  

영월에 대한 사랑을 느낀 건 알라디너분들의 많은 조언이 한몫했다. 덕분에 참 잘 다녀왔다. 

계획을 세우면서부터 영월에 대한 기대감에 이미 떠나기전부터 마음이 분주했다. 갈 곳이 너무 많다는 것은 장점이면서 우리 가족에겐 단점이었다. 그 많은 곳을 다 둘러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컸기 때문이다.  

이번 휴가의 아쉬움은 사실 일정이 너무 짧았다는 것인데, 토요일이 엄마 생신이라 좋은 구경거리들을 뒤로하고 토요일에 돌아와야했다는 것이다. 토요일 오후 (저녁무렵) 소나무집님께서 원주에 들러 박경리 문화제를 보고 가라고 전화를 하셨지만 이미 친정에 도착한 이후였다. 그 전화도 어찌나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남기게 하던지......엄마껜 죄송하지만 생신이 하루 뒤였다면 싶었다. 

첫날은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곳 근처의 팬션에서 1박을 했는데 인터넷으로만 보고 결정한 것이라 막상 가서는 너무 실망스러웠다. 같은하늘님이 추천하신 곳의 숙박비보다 저렴했기 때문인데 그곳으로 들어가던 중 낡은 자동차의 배기통을 자갈이 와서 부딪치는 바람에 시끄러운 소음을 일으키며 영월을 돌아다녔다. 영월 시내에서 다음날 배기통을 교체해야했다. 거기에서 기다리며 보낸 시간동안 아이들과 주차장에서 뛰어놀았다. 그리곤 그날 밤엔 거의 기절하다시피 잠이 들었다. 

한반도 지형을 보기 위해 걸어갔던 숲길은 아기자기하니 걸어가볼만 했다. 언젠가 텔레비전에서 보았던 광경을 내려다보니 그 순간은 감격스럽기까지 했다.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신비로움에 휩싸였었다. 그곳에서 선암마을을 내려다보고 아래로 내려가 서강에서 뗏목을 탔다. 뗏목을 타고 사공 아저씨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그 재미가 더 좋았다. 강바람은 시원하게 우리의 땀을 식혀주고 자연이 주는 광경에 넋을 잃고 바라보았다. 가을에 가면 한반도지형을 트래킹하고 줄배도 탈 수 있는 상품이 있단다. 단풍구경하며 걸아가보는 것도 좋겠단 생각을 했다.  

 

아이들에겐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뗏목을 타고 옛날엔 마포나루까지 한달하고도 달포나 더 걸려 갔었단다. 지금이야 제대로 잘 갖추어진 뗏목이지만 옛날 짚으로 엮어 만든 배를 타고 한양을 가야했다니 사공들의 애환이 엄청 날 것 같다. 이곳에서 자라는 금강송을 한양으로 보내기 위해 뗏목을 띄웠단다. 금강송은 예전 궁궐을 짓던 나무 자재란다. 오늘 보니 새로 재건한 광화문도 금강송을 공수하기 위해 무척 힘들었다고 한다.  

한반도지형 근처에 영월의 다하누촌이 있었다. 그곳의 한우 맛을 잊을 수 없다는 말이 기억나 모듬구이 600g을 샀다. 원래는 삼겹살을 구워 먹을 생각이었는데 한우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었다. 모듬구이 600g의 가격은 28000원, 참 착한 가격이다. 

먹느라 정신없어 사진은 못 찍었다. 다 먹고나서 후회했다.  

고기 구우며 함께 먹으려고 가져간 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우리 아이들은 송이버섯의 국물을 쪽 빨아 먹는 걸 좋아한다. 하도 잘 먹길래, 

  " 역시 비싼 송이버섯이 맛있어." 

하고 내가 말했다. 그랬더니 우리 아들 하는 말이 

  "역시 비싼 한우가 맛있어." 

그런다. 그렇게 한바탕 웃으며 정말 맛있게 먹었다. 횡성한우도 참 많있는데 영월의 한우도 맛있었다. 역시 한우가 최고였던 듯, 조금 모자란 듯 하여 삼겹살을 구웠는데 고스란히 남았다. 

겉은 멀쩡했지만 막상 베개와 이불의 냄새로 잠을 설쳤다. 한밤중엔 어찌나 비가 많이 내리던지 더더욱 잠을 잘 수가 없었다. 현준이 내일 아침이면 비가 오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까지 드리고 잠이 들었다. 하지만 이튿날 비가 완전히 멈추진 않았다. 그래도 돌아다니기에 오히려 좋은 날씨였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0-08-15 19: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헙, 한반도 지형 말이죠,, 이번에 정선 다니면서 저도 찍은거 있는데...
아주 흡사한 각도로 말이죠.
우리나라에 두개나 있는걸까요? 진짜 신기하다....

뗏목을 현준이랑 현수가 무지하게 좋아했겠어여,,,
즐거운 여행이었겠네요...

꿈꾸는섬 2010-08-15 21:18   좋아요 0 | URL
이곳은 선암마을이에요.^^
마녀고양이님의 사진도 보고 싶네요.^^

마노아 2010-08-15 1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이퍼 너머로도 가보고 싶게 만들어주는 영월이에요. 아무래도 영월의 컨셉은 '꼭 다시 와~'인가 봅니다.^^

꿈꾸는섬 2010-08-15 21:18   좋아요 0 | URL
마노아님 정말 너무 좋았어요.^^

소나무집 2010-08-16 0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행 잘 다녀오셨군요.
영월도 정말 아름답네요. 저도 가까운 곳에 있으니 언제 마음을 내어 가봐야겠어요.

꿈꾸는섬 2010-08-16 10:17   좋아요 0 | URL
소나무집님 아이들이랑 다녀오시면 정말 좋겠어요. 아이들이 크니 활동할 수 있는 것들도 많고 더 많은 것들을 보고 올 수 있겠어요.^^
전 다음에 원주에 갈게요.^^

엘리자베스 2010-08-16 2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갔다온 곳인데 사진으로 보니 더 멋있네요. 민족의 정기 같은 것이 막 느껴지고 애국심도 불끈 솟아오르고...가까운 곳이니 다시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꿈꾸는섬 2010-08-16 23:23   좋아요 0 | URL
엘리자베스님 영월 가까이 사셔요? 어디 사실까 궁금하네요.
한번 다녀오셔요. 정말 좋아요.^^

엘리자베스 2010-08-17 08:23   좋아요 0 | URL
소나무집님하고 같은 아파트 산답니다.^^

순오기 2010-08-16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천 의림지와 단양은 팔경 중 몇 곳을 가봤는데 영월은 못 가봤어요.
한반도지형~ 신기하네요.
역시 비싼 한우가 맛있어! 아이들도 맛은 잘 알아요.ㅋㅋ

꿈꾸는섬 2010-08-16 23:23   좋아요 0 | URL
ㅎㅎ저도 영월 처음이었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비싼 한우..정말 맛있더라구요.^^

같은하늘 2010-08-17 0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하누촌이 한반도지형 근처군요. 영월에 두번이나 가도 운전기사가 가는데로 움직이니 몰라요.ㅎㅎㅎ 아이들도 입맛이 있는데... 구워서 고스란히 남긴 삼겹살은 우쨌을까나? ㅜㅜ

꿈꾸는섬 2010-08-17 01:11   좋아요 0 | URL
결국 버렸어요.ㅠ.ㅠ 아까워서 혼났어요.

pjy 2010-08-17 19: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식구가 무탈하게 재밌게 잘 다녀오셔서 좋습니다^^
저희식구들도 예전에 영월가서 한우먹을때 사진이 한장도 없답니다~ 일단 먹어야죠ㅋㅋ

꿈꾸는섬 2010-08-17 23:46   좋아요 0 | URL
네, 덕분에 맛난 한우도 먹고 왔네요.^^ 사진 찍을 생각이 안 났어요. 일단 먹어야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