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어 체험훈련 - 미리미리 연습해서 현지에서 거침없이
박광희 지음 / 사람in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영어라는 것이 비행기 타고 내리고, 현지 교통편 이용하고, 호텔 체크인하고 뭐 그런 것만 있는 건 아니다. 그런 초보적인 수준에서 좀 더, 뭔가 정보를 겸한 여행 영어책을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여행 영어를 공부하면서 라스베거스, LA, 알래스카, 캐나다, 마카오의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미리훈련> 편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다.

single words / combo phrases

뼈대 문장 익히기 => 주요한 패턴을 단어만 바꿔서 연습한다. 단어를 바꿀 때도 패턴을 익히기 위한 억지스런 단어가 아닌 진짜 쓸 수 있는 표현만 넣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어떤 책들은 보면 패탠 연습 시키겠다고 말도 안되는 단어를 집어 넣기도 한다.

실전회화 => 패턴 연습 후 실전회화가 2가지가 나온다. 앞에 나온 문장이 실제 대화에서 어떻게 쓰이는 지 알 수 있다.

실전 말하기 훈련 => 중요한 표현들을 다시 연습한다. 간혹 앞에 나온 것이 아닌 새로운 것이 들어갈 때도 있어 좀 혼돈되기도 한다.

보고 말하기 연습 => 내가 젤 맘에 드는 부분인데, 한글만 주고 영어로 옮겨보게 하는 구성이다. 사실 중 고등학교 영어 수업 받은 정도면 읽고 해석하는 건 된다 해도, 우리말 주고 영어로 옮기라면 버벅되는 게 사실이다. 보고 말하기 연습을 할 때가 젤 재미있었다.

 

아는 표현들이 많다 해도 처음보는 단어들, 새로운 표현들이 나올 때 학습 능률이 더 오른다.

p22 정말 매력적인 legit

     당신의 목소리, 정말 매력적이에요! Your voice is legit!

 

p44 The O show didn't live up to my expectations.

     '오' 쇼는 제 기대에 못 미쳤어요. (live up to는 '~에 부응하다, 합당하다'의 뜻)

 

p46 I'd highly recommend this show. 평소의 행동이나 습관이 아니라 '(나에게 만약 추천권이 주어진다면) 이 쇼를 강력히 추천하겠다'는 일종의 조건이 들어 있는 문장이에요.

 

p56 I was wondering if I could see the break room.

     휴게실을 좀 볼 수 있을런지요. (I was wondering if~ 를 과거시제니까 '나는 ~인지가 궁금했어요.'로 해석하지 않도록 하세요. 시제는 과거이지만 해석은 현재형으로 자연스럽게 하면 됩니다. wonder 자체는 '궁금해하다'의 뜻인데 이렇게 말하면 상대방에게 허락을 구하는 거예요.)

 

p63 I've been to Niagara Falls, but this view takes the cake. 나이아가라 폭포에 가 본 적이 있지만, 이곳 경치는 정말 압권이네요. ( take the cake은 be the best와 같은 뜻으로 '최고다, 압권이다'의 의미)

 

p78 제가 한번 가져와 볼게요. Let me grab those of you. (grab: 꽉 움켜잡다 (*여기서는 '움켜잡다'의 의미가 아니라 '(얼른 가서 옷들을) 잡아 들고 오다'의 뜻)

 

p82 수집품 collectilbles

 

p86 How about a USB drive? USB라고 말하지만 회화나 작문에서 쓸때는 반드시 USB drive라고 써야 하는 것

 

p87 인터넷에 접속해서 표 위에 있는 번호들을 쳐 넣으세요. You can go online and punch in the numbers.

 

p96 May I have BBQ sauce, please? (can보다 may를 쓰면 좀 더 정중한 느낌을 줍니다.)

 

p115 바이킹 놀이기구 a pendulum ride

 

p125 기항지 관광 shore execursion

 

p126 vista 아름다운 경치나 풍경

 

p136 해물 꼬치 구이 grilled seafood skewers

 

p142 2인용 자전거 tandem

 

p152 (아파트, 연립주택의) 건물 관리 strata / 건물 관리비 strata fee

 

p154 I'm interested in a bachelor pad. (부엌, 침실, 욕실, 거실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는 원룸은 영어로 studio라고 하지만, 구어에서는 이렇게 bachelor pad라고도 표현합니다.)

 

p165 Am I allowed to read some magazines here?

       (allow는 '누가 ~을 하도록 허락하다'예요. 그런데 be allowed라고 하면 '~할 수 있도록 허락을 받다'의 뜻이 되죠. 회화에서 <Am I allowed to+동사원형~?>은 <Can I+동사원형~?>과 같은 뜻으로 정중히 허락을 구할 때 쓸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