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영어 : 여행회화 - 시니어, 어르신을 위한 여행영어 안내서 청춘 영어
배진영.강민정 지음 / 다락원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 어르신을 위한 친절한 여행영어 안내서란다.

역시나 글자도 큼직큼직하고, 발음도 소리나는대로 우리말로 아래 쓰여 있다.

우리가 여행가서 말로 내뱉을 수 있는 패턴을 정리하되, 그 패턴에 필수적인 단어도 공부하게 되어 있다. 쓰잘데기 없는 거 하나 없이 정말 필요한 것들만 딱딱 있고.

대개의 여행책들이 비행기 타는 것 부터 시작인데,

이책은 기내식과 기내서비스를 시작으로, 귀국할 때 탑승수속하는 식으로 맨 마지막을 들어가 있어 구성부터도 흥미롭다.

 

정말 맘에 드는 점은, 쉬운 표현들로 구성했다는 것.

가령 "좌석을 세워주시겠어요?"할 때 Could you move your seat up? (p35)이렇게 되어있다. 다른 교재들은 보면 upright position 어쩌고 하니까 익숙하지 않은 표현을 말로 내뱉기도 힘든데 , 쉽게 쉽게 나오니까 말하기가 좀 수월하게 느껴진다.

얼음 빼주세요~ 라고 할때도 Hold the ice, please 보다 No ice, please 이렇게 보여 준다. (p127) 물론 hold라는 표현도 설명을 짧게 넣어주긴 했지만, no + 명사 패턴으로 연습하게 했다.

표현은 쉽지만, 꼭 필요한 단어들은 다 있다.

동남아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을, coriander (고수), cilantro (고수 잎) 이런 단어도 다 들어있다.

 

또한 매 챕터 뒤에는 "영어를 찾아라" 코너를 넣어

여행 중에 만나게 되는 기내에서의 영어 표식, 공항 내의 안내판, 교통 수단, 메뉴판에 있는 영어 등이 잘 정리되어 있다.

어르신들을 위해 만들었기에 그분들을 위해서도 최고이지만,

초급 영어 학습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재가 될 듯하다.

 

표현 연습과 여행에 필요한 정보는 이 책에 잘 나와 있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