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여행영어 (교재 + MP3 CD 1장)
이혜진 지음 / 넥서스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온 지 꽤 된 책이고, 보아하니 개정판도 나와있다. 개정판에는 아마 전화거는 거랑 우체국 상황은 빠져있지 않을까 싶다. 요즘은 거의 로밍을 하거니 유심을 사서 해결하니까 굳이 전화 상황이 없을 것 같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넣었을지도...

상황별로 예문이 정말 많다. 단어도 상황별로 정리해뒀는데, 좀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초보자들이 보기엔 반복학습이라 생각하고 보면 좋을 듯하다.

그리고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영어 안내문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면 했는데, p127에 세면대 옆에 볼 수 있는 안내문을 실어두었다. 자연 보호를 위해 타월을 계속 쓸 거면 걸어두고, 교체를 원하면 바닥에 두라는 안내문. 여행 다니면서 이런 것 설명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여행 팁이 많은 것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  

 

여행영어 책을 보고 또 보고 있지만, 재미있는 표현들이 많다.

p53 귀가 먹먹해요.  My ears feel funny = My ears are popping.

p118 rollaway bed 이동식 침대

p124 Could I have a blow dryer? 헤어드라이어 좀 주시겠어요?

 

그런데 눈에 띄는 잘못된 표현들.... 어쩔 거냐며.

p87 Would you unload my baggage from the trunk? "트렁크에서 짐을 내려주세요"

이건 이해하겠는데, 같은 말로 = Please put my baggage in the trunk.라니 ... 이건 짐을 실어 달라는 거 아닌가?

p146 medium well-done은 콩글리시 아닌가? medium well!  

p191 1+1쿠폰이 있는 데, 사용 가능한가요?를 I have one plus one coupon. Can I use this?라고.  one plus one도 콩글리시인데. buy one and get one fre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