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직장인의 7가지 대화법
정경진 지음 / 크레듀(credu)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영어 speaking은 잘해보려고 학원에서 회화반도 다니고, 인터넷으로 미드도 다운받아서 열심히 본다. 그런데, 정작 우리말은? 우리말은 그렇게 공부하는가? 우리말도 연습이 필요하다!  

점점 인간관계- 요즘은 인적 네트워크라는 말을 한다. -가 중요해 지면서 더더욱 말 잘하는 사람이 각광받는다. 저자가 말하는 말하기 능력을 업그레이드 위한 실천 방법을 보면, 자기소개를 멋지게 해보라는 항목이 있다. 나 자신을 소개해야 하는 자리에서 나는 어떻게 나를 소개할 수 있을까? 나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 

그리고 인생의 결과는 능력, 열정 사고방식이 결정한다는 말에 밑줄~~!!!  

과장으로 승진하고 싶은 맘이 간절한 요즘!! 저자가 말하는 상사에게 신뢰받는 직장인의 습관이란, 자신감과 확실성, 긍정적인 원동력, 능동적이고 신속한 실행력, 진취적이고 성취 지향적인 태도. 

분위기 메이커가 되고 싶다. 유머러스한 사람, 그래서 주변에 사람들이 떠나지 않는. 그러면서도 지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그런 사람. 그러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겠지. 

영어 지문에서 읽었는데, 영어를 잘하려면 직접 해봐야 한단다. 마치 골프를 배우는 것과 같다고. 골프 자세, 골프 용어를 아무리 이론적으로 많이 공부한다고 해도, 직접 쳐보고 꾸준히 연습을 해야  골프를 잘 칠 수 있는 것과 같이 영어도 계속 연습을 해야 한단다.  

말 잘하는 법도 사실 마찬가지다. 연습, 연습 뿐이다! 

자기소개할 기회가 생기면, 어색하더라도 한번 멋지게 해봐야 한다. 그리고 이런 저런 말하기 상황에 많이 부딪혀 봐야 말랑말랑 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ㅋㅋㅋㅋ   

젤 맘에 드는 문구가 있다. 

p239 마음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서 상대의 마음을 촉촉히 적시는 멋진 말을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