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주식 공부 - 생활비 100만 원으로 시작해 자산 20억 원이 되기까지
엄지언 지음 / 카시오페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들을 대상으로 쓴 글이라 일단 쉽고, 생초보도 잘 알 수 있게 중간중간 설명도 잘 되어 있다. 

주식을 육아에 비유했다는 점에서 공감대 형성이 됐다만.....


코비드19로 폭락장과 상승장을 겪어 자산이 늘어난 딱 그 시기의 경험을 가지고 책을 썼다는 점에서 좀 못마땅하다. 만약 지금이라면 시기와 맞물려 있다면 과연 책을 낼 수 있었을까?

개미는 뚠뚠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주식으로 일정기간 수익률을 더많이 내는 사람이 우승하는 내용을 다룬  적이 있었다. 그때 장동민은 전문가들이 다 만류하는 단타 매매를 했다. 중간에 엄청난 수익이 나긴 했지만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에는 결국 수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만약 프로그램이 수익이 나는 시기 즈음에서 종료했었더라면... 장동민은 자신의 방법을 책을 써서 그 방법이 맞았다고 얘기할 것이다. 


저자는 장기투자를 하라고 내내 얘기하고 있다. 

미국투자도 설명해 주고, 삼성전자도 언급한다. 

삼성전자도 장기 투자하면 언젠가는 오르겠지??


저자에게 배울 점은 분명 있다. 

스스로 공부했다는 것! 

아이 둘을 키우며 열심히 책을 읽었다는  점에선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저자의 책에 언급된 책을 정리해서 나도 따라 읽어볼 참이다. 


<Money머니 >

<,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앙드레 코스톨라니 

<부의 인문학> 브라운스톤 

<워린 버핏의 주주 서한> 워린 버핏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 

<벤자민 그레이엄의 증권 분석> <현명한 투자자> 벤자민 그레이엄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직장인, 100만원으로 주식투자 하기> 린지 

<국부론> <자본론> <군중심리> 

<주식투자의 군중심리> 윌렌람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끼는 헛헛함이란.... 

100만원에서 20억이 되었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