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구석 랜선 육아 - 교육 전문가 엄마 9인이 쓴 나홀로 육아 탈출기
온마을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3월
평점 :
누구는 조동 모임으로 같이 놀러도 잘 간다는데...
남들은 어린이집에서 엄마들끼리 친구도 잘 사귄다는데...
아이 데리고 놀이터 갔다가 엄마들 끼리 얘기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나도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 했다.
결혼도 임신도 늦어 아이 키우는 비슷한 또래 친구가 없어 많이 외롭던 차에
이 책 발견!!!!
아기 낳고 말할 상대가 없어 외롭다면 이 책은 분명 재미로는 100점 만점에 100점. 초반부터 많이 웃었다.
재미있어서, 그리고 너~~~무 공감되서.
그런데 "교육전문가 9인"이 썼다고 왜 책 표지에 밝혔을까?
교육 전문가라고 두루뭉술 말할 때는 어쩠든 뭔가 육아에 있어서 교육적인 면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주게 되는데....
솔직히 교육 전문가라 한들 애 키우는 건 별반 차이가 없다는 점.
그래서 공감이 됐나?
pp30-31 하지만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로 감각이 예민하고 환경에 민감한지를 파악하고 있으면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기 쉽다. 갑작스러운 떼, 짜증, 거부 등 소위 진상 같은 짓을 할 때 이 악물고 "집에 가서 혼난다."라고 말하며 주변의 눈을 의식하는 대신 "아, 네가 지금 불편하구나." 하며 불편감을 덜어줄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p116 온마을의 추피 보유자들은 대만족. 세이펜을 할 수 있는 버전이라면 세이펜과 대화하는 아이 모습도 볼 수 있다. 지문과 그림을 찍을 때 나오는 문장이 약간 다르고, 숨어 있는 아기 소리, 동물 소리 등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재미있다. 내용도 생활동화 딱 그 자체다. 단점으로는 프랑스 배경이라 주현절, 승마와 같이 엄마도 아이도 익숙하지 않은 소재가 좀 있다. 소품, 작은 동물이나 곤충 그림 찾기 놀이를 하면 아이가 더욱 재미있어 한다.
p119 바바라스, 카쉬, 네이처스패스 등 세 가지 시리얼을 추천합니다. 유기농, non-gmo, 로슈거, 통곡물이라 외국에서 아기들도 많이 먹는 시리얼이에요.
p138 ... 유튜브 '조선미의 육아공감' ... 영상 말미에는 아이들 행동의 99.9퍼센트는 정상적이며, 하나하나의 행동에 너무 민감하지 말라는 조언이 담겨 있다.
p167 나는 초보 엄마인데다 가보지 않은 길이라, 이미 자녀들을 장성시킨 어른들과의 갈등 구도에서 확신 있게 밀어붙일 수도 없었다.
p182 맘스 다이어리 - 하루를 기록하는 아주 쉽고도 어려운 방법. 100일 동안 꾸준하게 일기를 쓰면 무료 출판 쿠폰을 준다. 주로 네 장을 한 장으로 편집한 사진과 함께 세 줄 정도 일기를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