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의 결혼식 - 2004년 제10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비룡소 창작그림책 19
선현경 글 그림 / 비룡소 / 200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작가 선현경이 페이퍼에 연재하는 글을 통해 그리스에서 있었던 은서 이모의 결혼식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따로이 동화책까지 나온줄을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 그러다 우연히 동화책을 따로 냈다는 사실과 그 동화책이 <황금 도깨비상>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선현경의 그림은 평소 좋아하기도 했고, 상까지 받았다니 어떤 그림책일까? 싶어 냉큼 도서관에서 빌려 보게 되었다.

이 책의 주된 줄거리는 은서이모가 외국인과 국제결혼을 하게 되었고, 그것도 그냥 국제결혼이 아니라 그리스 크레타섬의 작은 시골마을 스피나리란 곳에서 하게되어 온 가족이 그리스에 다녀오게 된 이야기다. 이 책은 동화책으로서 이우일, 선현경 사이의 외동딸 은서의 시선에서 서술하고 있다. 은서는 그 결혼식에서 이모 들러리를 하게 되는데 낯선 일에 대한 아이의 설레임, 호기심등이 잘 드러나고 있어 재미나게 읽을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동화책을 읽으면서 감탄한 것은 수채화물감으로 그려져 있는 그림톤이 너무 고운데다가 동화책에서는 보기드물게 배경묘사까지 치밀하게 되어있고 그림이 너무 세밀하게 그려져 있어서 그림책으로 그냥 읽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기분마저 든다. 너무 어린아이들이 읽기에는 글이 좀 많은 편이라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는 되어야 할 것 같지만 한글을 스스로 읽는 재미에 빠져있는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그림보랴, 글씨 읽으랴 아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