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에서 서울찾기 - 토박이도 몰랐던 숨겨진 멋과 맛 & 스토리...
전영미 지음, 한수정 사진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하도 포스트잇을 많이 붙이니까, 옆에서 친구가 한마디 한다. '아예 그냥 다 붙이지 그래?' 하하.;;

포스트잇을 붙이는 까닭은 단순하다. 이 책에는 서울에 있는 골목길들을 소개하고 있다. 인사동, 삼청동, 신사동, 신당동 하는 식으로.. 게다가 그 곳의 가볼만한 곳. 먹을만한 곳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사진도 곁들여 보여주며, 그 동네에 대한 저자의 설명과 함께 맨 뒤에는 동네 지도와 교통편까지 상세히 나와있다.

이미 가본 곳도 있었지만, 아직 못 가본 곳도 있어서 그런 곳들은 지도를 복사해 두었다가 나중에 꼭 한번 찾아가 보기 위해서 복사할 페이지에 포스트잇을 붙이던 것이 그만 거의 모든 동네에 포스트잇을 붙이게 되었던 것이다.

교보문고 근처에 낙지를 잘하는 집이 있다는 소문은 들어왔으나, 정확히 어느집인지도 이 책을 보고 알았고, 명동 중국대사관근처에도 중국테잎이나 cd를 구하러 종종 들렀으나 그토록 맛있는 중국집이 있는지는 이 책을 보고서야 알았다. 그런 점에서 서울시내에서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이 늘었고 퍽 고맙게 생각한다.

어디 갈때마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게 되는 사람. 매번 같은 곳에서 친구를 만나기 지루한 사람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