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일기 111221
<나라의 힘은 수학 수준에 비례한다> 서평 별점 ; ★★★★☆
내가 수학은 시험이 아니라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강변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믿지를 않는다. 이제는 이 책을 들이밀 생각이다. <인간학으로서의 수학>의 인상이 이 책보다 강렬하였고, 이보다 조금 가볍게 쓴 느낌이다. 그래서 별점 반개를 깎았다.


<공신들의 7가지 습관> 서평 별점 ; ★★★★
머릿속에만 있던 공부 방법이 깔끔하게 정리 되었다. 이런 책이 있음에도 왜 사교육은 줄지 않는 것일까?

<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 서평 별점 ; ★★
<공신들의 7가지 습관>이 공부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에 답이었다면,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답을 구하기 위해 구입했다. p 208부터 p 212까지만 ‘왜 공부를 해야 되나’에 대한 이야기이고 나머지는 어떻게 공부를 할 것인가 글쓴이가 어떻게 살아 왔는가의 이야기다. 차라리 내가 페이퍼를 쓰자.
* 밑줄긋기
p 208 첫째, 나는 공부를 통해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p 209 둘째, 나는 공부를 통해 나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p 211 셋째, 나는 엄청난 운을 꿈꾸는 대신 꾸준히 노력하는 삶의 가치를 공부를 통해 배웠다.
p 211 넷째, 나는 공부를 통해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갈 힘을 얻었다.

<수학의 신 엄마가 만든다> 서평 별점 ; ★★★★
꼭 엄마이어야 할 이유가 없다. 엄마와 자녀의 관계가 아니라 멘토와 멘티의 관계다. 그리고 나는 실전 매뉴얼을 얻었다. 책을 1/3정도 읽던 중 글쓴이가 궁금했다. 전반적인 수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쓴 글이기 때문이다. (책 앞 날개에서 글쓴이에 대한 소개 ; 대학에서 통계학을 전공하고 수학 정교사 2급 자격증 - 역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