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映畵鑑賞 190403

 

<Alita: Battle Angel>

 

스포일러 가능성 있음.

 

어떤 영화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데, 극장에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 영화가 그렇다. 내가 영화를 평가할 때, 주제, 구성(줄거리), 연기, 영상미로 판단하는데, 이 영화는 CG의 완성도를 빼면 그리 빼어난 영화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를 보고 싶었던 이야기는 원작 총몽 銃夢이 주는 가치관과 줄거리다. 영화를 보고 나서도 머리에 잔상이 남아 있는데, 그 이유 역시 영화에서 보여주지 않은 가치관 때문이다.

 

-------

 

감상평은 <은하철도 999>

 

<은하철도 999>기계제국과 Promethium’<Alita: Battle Angel>자렘 (이 영화에서는 아직 나오지 않은 Zalem의 비밀? 반전)과 노바 Nova와 잘 비교된다.

 

뱀발 ; <은하철도 999>의 결말과 총몽 銃夢자렘의 비밀을 안다면 이 글을 충분히 이해했을 테고, 만약 하나에서 다른 하나의 결말을 유출할 수 있다면 당신은 뛰어난 지적 능력이 있는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9-04-03 1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영화 「엘리시움」의 세계관과도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립간 2019-04-08 10:14   좋아요 1 | URL
네, 겨울호랑이 님. 상황 설정은 「엘리시움」과 비슷한데요. 가치관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영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알고 있는)「엘리시움」줄거리는 해피엔딩이지만, ≪총몽 銃夢≫은 마치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내재적 모순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 ‘랜섬 바이러스‘와 씨름하느라고 답글이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