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야화 2
전진석 지음, 한승희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편보다 더 멋진 이야기로 진행된 2편이었다.

반군 손에 잡힌 술탄과, 감옥 창살 너머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주인공이라니...

액자식 구성인지라, 오늘 밤에도 이야기는 계속된다.  이번엔 바다 멀리 신라 땅이 배경이다.

아랍과 신라가 같이 묶이려면 그 대상은 '처용'밖에 없을 것 같았는데, 역시나였다.

그런데 이번 처용에 대한 해석은 특별하다.  '마니'와 같은 혀를 내두를 정도는 아니었지만, 순수한 눈망울을 가진 약하디 약한 존재로서의 처용 또한 매우 인상 깊었다.

이번 편에서는 특히 그림의 매력이 깊었는데, 미남이라고 나온 사람은 확실히 미남으로 보였고, 미녀로 소개된 사람은 확실히 미녀로 보였다.

동성애에 대한 설정이 은근슬쩍 나왔는데, 동성애라기보다 남색이라고 해야 하나?...;;;; 하여간, 미끄럽게 넘어가는 것도 재주다 싶었다.

신라인들이 사투리 쓰며 얘기하는 것도 엄청 웃겼다.  진지함 속에 쉬어갈 틈이 있었다고 할까.

이제껏 천일야화가, 千日야화인줄 알았는데 千一이었다니...;;;;;

아라비안 나이트라는 제목에 너무 익숙한 탓이었노라고 변명해볼란다...;;;;;

굉장히 짝이 잘 맞는 파트너를 만난 것 같아 작가들도 승승장구하는 기분이다.  계속해서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어째 요새는 만화책에 푹 빠져사는 것 같은 기분인데, 나쁘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