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웨이즈 Always
권교정 지음 / 시공사(만화) / 2001년 11월
평점 :
품절


이건 헌책방에서 구한 책인데 몇달 동안 못 봤다.  우연히 눈에 띄어서 보게 되었는데 단편이라 금세 읽을 수 있었다.

남자 고교생의 우정 이야기인데, 내용의 전개나 진행이 순정 비스무리.. 그러니까 꼭 여고생 같은 분위기다.

남자들도 단짝 문제로 이런 고민과 실랑이를 하는구나.  한마디 말에 상처가 되기도 하고 쑥스러워지기도 하는구나... 하는 깨달음.

사실, 남자도 여자도 모두 인간인데 그런 감정이 없으란 법 없건만, 우리 사회에서 남성성이란 강인하고 통 크고 대범해야'만' 하는 일종의 강요가 있어와서인지 많이 낯설었다.  그렇지만 그 낯설음이 결코 나쁘지 않았다.

권교정은 워낙 좋아하는 작가인데, 학원물을 전에도 내가 접했었는지 잘 기억이 안난다.

신화적이고 판타지풍의 동화 패러디를 많이 한 작가인데, 이런 느낌도 나쁘지 않다.

그림이 지금보다 초기 작품이라 섬세한 맛은 좀 떨어지지만 내용은 여전히 인간미 있고 따스해서 좋다.

그리고 형만한 아우 없다고, 동생들 살피는 오빠 형 누나의 마음씀씀이 표현이 잘 된 것 같아 기쁘다.

나도 동생이지만, 언니가 날 신경써주는 것만큼 내가 써주지 못한다는 것을 늘 알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도 언니의 쇼핑몰 업데이트를 도와야지...(>_<)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08-04-03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자들도 여자들처럼 우정과 사랑으로 고민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고생 같은 분위기가 나는 것은..
작가가 여자이기 때문에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이름과 그림체를 보고 판단한건데, 남자면 말구~ ㅋㅋ

마노아 2008-04-03 14:29   좋아요 0 | URL
아하핫, 여자 작가 맞아요^^ㅎㅎㅎ
정답은 그거였나봐요. 쿠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