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해설
현대음악교재연구회 / 현대음악출판사(현대교육미디어) / 1993년 2월
평점 :
품절


최근 클래식 음악에 쬐금 흥미가 생겨서 흥분모드였었다.

고등학교 때 클래식 음악을 듣고 감상문 형식으로 일기를 쓰는 숙제가 있었다.  시험 문제도 음악을 틀어주면 어느 작곡가의 어떤 작품인가... 이런 문제들도 많았다.

그래서 당시 언니가 공부하라고 사다준 책이 바로 이 "명곡해설"이다.  500페이지에 달하는 책인데 당시 가격으로는 6,000원이다.  지금 기준으로 치면 참 싼 책이다^^;;;

클래식을 공부해볼까 하고 금난새 선생님 책을 뒤적이고 있었는데, 문득 오래 전에 읽었던 이 책이 생각이 났다.  어디에 꽂혀 있는지 헤맸는데, 뜻밖에도 눈에 잘 띄는 곳에 „Œ혀 잇었다.  그래서 꺼내들며 씨익 웃었다.

십년도 더 전에(정확히는 11년 전) 읽었는데, 오래 됐긴 했지만 거의 기억이 안 난다는 사실에 절망하며..ㅠ.ㅠ

그렇지만 당시에도 굉장히 재밌게 읽었던 기억만은 난다.  그때도 좋아하는 작곡가를 뽑아서 읽었는데, 이번에도 아마 그러지 않을까 싶다.

보고나서도 갈증이 가시지 않으면 그때 금난새 선생님 책을 다시 구매해야지~

노다메 칸타빌레, 피아노의 숲, kiss, 나나 등....

계속 음악을 소재로 한 만화책 열풍에 싸여 있었다.  동기는 부여됐으니 열심히 공부해야지.(>_<)

그나저나 헌책방에서 주문한 나나가 친구 집에 도착!(울 집으로 배송시킬 수 없었음.ㅡ.ㅡ;;;)  어여어여 책 받아와야겠다^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