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파울로 코엘료 지음, 이상해 옮김 / 문학동네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스포일러 있음!)파울로 코엘료 소설 중에서 내가 참 좋아하는 작품 중의 하나다.

처음 이 책은 지인으로부터 빌려 읽었는데, 그 언니는 베로니카가 끝내 죽고 만다고 내게 말했었다.

그래서 나는 읽는 내내 베로니카가 결국 죽겠구나... 하면서 너무 슬퍼했었다.

그런데 웬걸? 잘 살던데..ㅡ.ㅡ;;;;

대체 어떻게 읽었길래 그런 착각을??? T^T

하여간, 그래서 몹시 슬픈 마음으로 읽고는 해피엔딩 마음을 가졌던 책이라고 하겠다.

마치, 수년 전 식스 센스가 한참 개봉중일 때, 같이 본 내 친구 녀석은 꼬마 녀석이 귀신이라고 어느 잡지에서 보고는 영화를 본 것이다.

그래서 영화 보는 내내 꼬마가 뒷통수를 칠 거야... 라고 마음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웬걸.... 브루스 윌리스가 뒷통수를 때렸더라고... 자기 정말 놀랐더라고 가슴 쓸어내렸던 기억이 난다^^;;;

아무튼, 파울로 코엘료는 3부작 시리즈 중에 이 책을 펴 놓았는데, 이 책의 주제는 한마디로 "죽음"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가 앞서 짐작하듯이 실연을 당했다거나 너무 가난하다거나, 뭐 그런 이유로 베로니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아니다. 그녀가 유서에도 말했듯이, 그녀가 왜 죽는 지를 말한다 하더라도 사람들은 믿지 않을 테니까.

죽음을 앞두고 있다고 믿고 있던 그녀가 남은 시간을 보내는 과정은 몹시 흥미로웠다. 때로 분노하고 때로 초월하고 또 미치도록 삶에 집착하고 사랑하고...

살아온 시간에 비할 수 없이 짧은 시간을, 그녀는 더 폭발적으로, 그리고 정열적으로 보내고 만다.

그래서, 그녀의 열매는 달콤하다 아름답다.

내가 처음 잘못 알고 있었던 것처럼 그녀가 죽었더라면 나는 이 작품에 몹시 실망했을 것이다.  열심히 살아남은 그녀의 앞날에 축복을... 살기를 잘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