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물방울 1
아기 타다시 지음, 오키모토 슈 그림 / 학산문화사(만화)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스타벅스에선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마신다고 하던데, 그런 면에서 '와인' 역시 각광 받고 있는 멋진 기호품이다.

이 책은 그 와인을 '신의 물방울'이라 표현하며 매력을 넘은 마력을 조금씩 드러내주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와인에 대해선 전혀 문외한인 나도 핏빛과도 같이 사람을 끌어들일 것 같은 진홍색에 취하게 되고, 나 자신이 꽃밭에 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들게 하며, 그 맛을 혀끝에 올렸을 때 가질 환상에 푸욱 빠지게 만든다.

아직 1권 밖에 보지 못해서 전체적인 스케일을 말하거나 혹은 진면목까지는 말 못하겠지만, 일단 맛보기만 본 것치고는 합격점 이상의 점수를 주고 싶다. 

다만 아쉬운 점들은, 등장인물들이 남자의 경우 눈이 모두 똑같이 생기고 헤어스타일만 차이가 있다.  그림에 좀 더 다각도의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주인공의 아버지인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가 돌아가셨을 때, 유언장 공개도 다급한 일이겠지만, 아들의 슬퍼하는 모습이나 혹은 고인을 보내는 개인적인 시간이 더 필요했던 것이 아닐까 싶다.  아버지와 조금 소원한 관계에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연 끊고 살았던 것도 아닌데 너무 기계적인 움직임을 보인 것 같아 부자연스러웠다.

그렇지만 마지막 페이지에서 와인의 이름을 '신의 장난'이라고 명명하며 뒷권에 대한 궁금증을 확실히 불러 일으킨 것은 연출력의 승부수라고 할 수 있겠다.  반드시 뒷권을 보지 않고는 견딜 수 없게 만들었으니...

현재 6권까지 나온 것 같던데 짐작하기로 완결까지는 조금 긴 호흡으로 기다려야 하지 싶다.  매번 느끼지만, 일본은 스토리 작가와 그림 작가의 분업이 참 잘되어 있는 점이 배울 만하고, 또 소재의 다양성과 전문성에 늘 찬사를 보내게 된다.  그리고 가장 칭찬해주고 싶은 것은 이 책의 제목이다.  흔하지 않고 시적이며, 뭔가 은밀한 비밀도 품은 느낌을 주니 호기심 조성에 아주 탁월한 제목이었다.  작가의 작명 실력에 찬사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