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 그 여자 2 - MBC FM '이소라의 음악도시'의 일곱 도시 일곱 색깔 러브스토리 그 남자 그 여자 2
이미나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1편을 몹시 인상적으로 보아서 2편은 조금 기대를 하고 본 편인데, 아무래도 전편보다 재미가 많이 떨어졌다.

신선한 느낌도, 애절한 느낌도, 리얼한 분위기도 많이 떨어졌다.  그래도 표지가 따스한 분위기였고, 작가의 서문이 참 인상적이었다.  이런 글을 쓰기 위해서 얼마만큼의 노력을 기울이는지 짐작할 수 있었고, 역시 '여행'은 사람의 정신을, 마음을 살찌운다고 혼자 고개 주억거리기도 했다.

혼자 하는 사랑이 얼마나 힘이 드는 지는 짝사랑 경험이 있어본 사람이라면 다 알 일이지만, 같이 하는 사랑도 그리 만만치 않다는 것을, 나는 새삼 이 책을 보면서 깨달았다.

그래서 '궁합'이란 말을 쓰는 것일까.  사랑하는데도 잘 맞지 않고, 자꾸 어긋나고, 그래서 끝내 헤어지기까지 하는 연인들.  서로 죽고 못살 것처럼 굴어놓고도, 헤어질 때는 너무도 무섭게, 남남보다 못한 원수마냥 얼굴 붉히고 헤어지는 연인들도 주변에서 보게 된다.  그런 디테일한 연애 감정과 에피소드들이 이 책에 내려앉았다.

방송 대본이었기 때문에 딱 적정 페이지를 유지하고 그 이상 짧아지지도 길어지지도 않는 내용.

때로 그것이 발목 잡아서 더 진행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부족하게 읽히기도 하고, 또 반대로 보다 길게 늘어진 글도 있기는 했다.

어쩌면, 그것은 읽는 사람의 마음 상태에 따라서 다를 지도 모르겠다.  1권을 읽을 때의 나의 마음과 2권을 읽을 때의 나의 마음 상태가 많이 달라서 말이다.   더 외로울 때와, 덜 외로울 때, 혹은 갈급할 때와 전혀 무관심할 때의 감동이 분명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아무튼, 그래서...

나는 1권이 더 재밌었다. 사실 별점을 보건대, 나처럼 2권이 생각보다 조금 못 미쳤다는 사람이 꽤 있는 것 같다. 3권도 나왔건만, 볼 것인지 말 것인지는 조금 생각해 봐야겠다.  이소라의 음악도시마저 끝난 마당에 추억을 되살리는 의미로 결국엔 보게 될 것도 같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