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 8
하츠 아키코 지음, 서미경 옮김 / 시공사(만화)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시공사가 만화사업을 접었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엄청 호평을 받았었다.  작품 엄선도 탁월했고, 책도 고급스러웠고, 그래서 시공사가 만든 책이면 읽어보지 않고 사도 후회할 일이 없었다. 

그렇게 내가 시공사를 한참 좋아할 무렵 비슷한 시기에 나온 책이 있다.  하나가 이 책 "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이었고 다른 하나가 "백귀야행"이고, 다른 하나는 "나만의 천사"였다.

셋 모두 판타지 성향의 작품인데, 가장 그림이 이뻤던 나만의 천사는 절판된 지 오래이고, 이 책 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도 언제 완결이 날 지 알수가 없고, 백귀야행만 꾸준히 나오고 있는 편이다.

이 책은 골동품을 소재로 해서 요괴? 원혼? 이런 것들이 이야기거리로 나오는데, 그렇다고 기괴하다든지 무섭다든지 한 내용은 아니다.  백귀야행의 요괴가 무섭지 않고 친근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 이야기도 꿈/ 환상/ 신비적 요소가 고루 등장하지만 이야기 자체는 드라마 스타일이다.

훌륭한 스토리 전개에 비해 그림이 별로 이쁘지 않은 게 흠인데 표지에서도 느껴지지만 일단 얼굴이 너무 뾰족하고(그렇다고 클램프 스타일의 그림체는 아니다) 하체가 빈약하며 어딘가 가분수로 느껴지는 그림체이다ㅠ.ㅠ (그래도 장점은 일본의 '장인' 정신... 문화?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림체의 부적절함을 빼면 대체로 만족스러운 작품.

내가 기억하기로 두달에 한 번 일본 잡지에 연재를 한다고 했는데, 그 잡지가 폐간이 된 것일까. 시공사가 만화 사업을 접어서 이 책의 국내 출판이 안 되는 것일까... 이 책은 나온 데까지는 모두 모았는데, 아무래도 완결되고 쭈욱 연결해서 다시 읽어야 더 깊은 맛이 날 것 같아 기다리는데 좀처럼 다음 편이 나올 것 같지가 않다.

그래도 옴니버스 형식이어서 전체 줄기를 잡지 못해도 낱권으로 보아도 재미를 느끼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비슷한 시기에 알게 된 작품인데 백귀야행에 비해 유명도도 떨어지고 많이 잊혀지고 있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에 몇 자 적어보았다.(아니, 몇 백자던가...;;;;)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08-04-03 1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용 소개를 보니까, <팻숍 오브 호러즈> 와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것도 그림체는 그다지 이쁜 것은 아니었지만 묘한 매력이 있었죠. ㅎㅎ

마노아 2008-04-03 14:31   좋아요 0 | URL
많이들 비슷하다고 얘기해요. 제가 아직 팻숍 오브 호러츠를 못 봐서 장담은 못하지만요.
그 작품도 그림체보다는 묘한 매력이 있나 보군요. 오홋!

L.SHIN 2008-04-03 14:41   좋아요 0 | URL
솔직히 말하면, 그 '팻숍'의 주인인 'D 백작'한테 홀라당 반해서였는데.
끝날 때까지 형사와 뭔가 일어날 일(?)은 안 일어나더군요.ㅎㅎㅎㅎ
이것은 무슨 말일까요? 알아맞혀보심~

마노아 2008-04-03 1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D 백작'이라니, 뭔가 미스테리한 느낌이 잔뜩 묻어나는군요!
그런데 썸씽이 있을 것 같았는데 안 일어났단 말이죠! 아이 참 뭔가 은밀한 상상을 하게 되잖아요.(>_<)

L.SHIN 2008-04-03 19:16   좋아요 0 | URL
크하하핫, D백작의 '장사'를 미심쩍어 하는 형사가 나오는데, 맨날 백작한테 휘둘리는 바보에요.
하두 오래전에 봐서 기억도 가물가물.

마노아 2008-04-03 19:40   좋아요 0 | URL
D백작이 어떤 장사를 하는지 궁금하군요. '백작'이란 칭호도 호기심을 일으키기에 충분해요^^

L.SHIN 2008-04-03 21:32   좋아요 0 | URL
음, 이상한 그리고 특이한 동물을 파는 사람이에요. 제목 그대로죠. ^^
그런데 동물을 사러 온 사람들 눈에는 모두 사람으로 보여요. 그리고 아무한테나 안 팔죠.
꼭 깨달음이나 뉘우침이 필요한 인간에게 파는 듯.
백작이란 호칭은 할아버지 때 받은 칭호이구요, D백작은 중국인으로써 미국내 차이나타운에서 살죠.
눈 색깔이 다른 오드아이를 가지고 있는데다 이쁘장해서 묘한 느낌이 나죠.
한쪽 눈은 노란색, 다른 쪽은 보라색 눈. (더 궁금해지죠? ㅎㅎㅎ)

마노아 2008-04-03 23:19   좋아요 0 | URL
아이 참 짓궂기는! 진짜 더 궁금하잖아요^^ㅎㅎㅎ
듣다 보니 '나만의 천사'가 생각나요. 인형을 파는데 그 인형이 사람과 거의 흡사한 감정을 보여주거든요. 근데 아무한테나 안 팔고, 딱 그 인형을 필요로 하는, 궁합이 맞는 사람에게만 팔아요. 근데 엄청 고가라는 것. 샵에서 파는 음식만 먹여야 하는데 인간이 먹는 음식을 먹여 버리면 인형이 자라서 어른 인간이 되는 부작용(?)이 발생한답니다. 그림도 엄청 예뻤고 재밌었는데 한국에선 더 이상 출간이 안 되더라구요. 일본에선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