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토끼
앤디 라일리 지음 / 거름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글자 없이 이미지로만 가득한 책이기 때문에, (뭐 그림도 그닥 복잡하진 않지만) 읽는 데에 시간은 조금 밖에 걸리지 않는다.  다만, 대체 왜 이렇게 그렸을까를 고민하느라 책장이 더디게 넘어가기는 했다.

도서관에 꽂혀 있던 책을 보고, 제목이 기발해서 보게 되었다.  자살 토끼.... 역설적인 제목인가???? 하며 보는데, 정말 자살하고 싶어 환장한 토끼의 이야기이다.  자살의 방법은 엄청 다양하다.  그리고 엽기적이다.  솔직히, 잔인한 장면을 상상할 수 있는 여지도 너무 많아, 절대로 어린이가 보게 해서는 안 되겠단 생각도 했다. 그림책이라고 다 어린이들에게 유익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책 소개에 역설적으로 삶에 대한 소박한 열정?  뭐 그 비슷한 글을 읽은 것 같은데, 좀 어이 없다.  이토록 열심히 자살하려는 토끼를 보며 잘 살아야겠다!라고 결심하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심각하게 여기지 않고, 이 토끼 귀엽네... 내지 엽기적이네... 라고 중얼거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도 같지만, 이런 책이 또 잘 팔리는 이유도 몹시 궁금하다.  혹 내가 모르는 다른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것일까...ㅡ.ㅡ;;;;

이 책의 뒷 이야기인 듯 돌아온 자살 토끼도 있던데 아직 보지 못했다.  여전히 자살하고 싶어 죽겠는 토끼의 이야기일까.  아니면 이번엔 살아남으려고 아둥바둥하는 이야기일까...

흔히들 죽으려고 하는 그 용기에 왜 살지 못하느냐고 타박을 놓는 말을 한다.  그 역설적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미일까?  하여간 죽고 싶어 용쓰는 토끼의 열정이 너무 대단해 놀란 한숨이 튀어나온다.  도서관에서 빌려서는 보겠는데, 내 돈 주고는 절대 못 사겠다.  이런 엽기적 제목도 사실 불쾌하다. '죽음'이라는 단어가 어느 틈에 이렇게 가볍고 엽기적인 게 되었을까.  사는 것도 고되고 어려운데....ㅡ.ㅡ;;;;(오늘 심사가 좀 안 좋다.  너무 가난한 이야기 '유랑가족'을 읽은 탓일까...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