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아저씨들의 행방 1
이마 이치코 지음, 이은주 옮김 / 시공사(만화) / 2000년 9월
평점 :
품절


이마 이치코 단편 세트를 샀더니 그 안에 이 책이 포함되어 있었다. 일단 제목에서 호감을 팍팍 주는데,

어릴 적 내가 보았던 그 설레임 넘치는 키다리 아저씨는 절대 아니었고...(게다가 '들'이지 않은가.)

내용도 야오이물... 그런데, 성장 만화란다. 으하하핫.

만약 우리나라 만화였다면 '성장만화'라는 타이틀은 절대 못 걸었을 것 같다.

뭐, 변태물이라던가 뭔가 사회적 질서를 헤치는 내용은 절대 나오지 않는다.

다만, 우리 사회에선 아직도 금기시 되어 있는 소재가 일본에선 너무 버젓이, 그리고 이토록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신기할 뿐이다.  뭐, 그렇게 만드는 게 이마 이치코의 힘이기도 하다.

주인공이 자신이 고아라고 첫 시간에 말하고, 그 짝꿍이 아버지가 자주 바뀌어버린 이야기를 뱉어버리자, 세번째 자기 소개한 학생이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 죄송하다고 말한 부분은 엽기중에서 최고 엽기이며 가학 개그라고 해야 할지.. 하여간 설명하기 까다롭지만 엄청 웃겼었다.  이런 식의, 본인은 진지하지만 남이 보면 웃긴 류의 개그를 좋아한다.

키다리 아저씨들의 정체가 밝혀졌을 때에도, 기대를 엄청 벗어난 진실이었지만,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 애썼던 그들의 모습은 조금이나마 존경스러웠다.

짧은 내용인데, 그 안에서도 완결된 이야기 구조, 거기다가 반전에 코미디까지 결합하는 이마 이치코의 재주가 부럽고 사랑스럽다.  뭐, 아직도 야오이 물은 잘 적응이 안 되지만, 이젠 오히려 즐기고 있는 지두.ㅡ.ㅡ;;;;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08-04-03 1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드디어 마지막 페이지 마지막 리뷰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금방 달려왔어요.
뭐랄까, '왜 더 없는거야~' 하는 아쉬움? ^^;
있죠, 저는 소유욕이 없는 녀석인데, 이번에 깨달았습니다. 소장하고 싶은 만화책은 무조건 사야겠다고 생각하는
자신을 발견한..( -_-) 그런데 가끔은 멍청한 짓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리니지] 만화책중 9권이 없다거나, [월명성희] 만화책은 8권이 없다거나...
살 때 빼놓고 구매한 결과인게죠...=_= 그나마 [월명성희]는 지금이라도 구할 수 있지만..[리니지]는..ㅜ_ㅡ

마노아 2008-04-03 14:36   좋아요 0 | URL
와, 엄청 빨리 도착했어요. 저도 깜짝이에요^^
만화책을 책장에 꽂아 놓아야 비어있는 권이 눈에 보이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 저도 놓칠 때가 종종 있어요. 당최 생각이 나야 구매를 제대로 하는데 말예요. 리니지는 중고샵을 찾아야겠군요. 알라딘 말고도 다른 곳을요. 전체 한질이 아니라 한 권이라는 게 좀 난감하긴 하네요.^^

L.SHIN 2008-04-03 14:58   좋아요 0 | URL
아? 모두 묶여 있는 '한 세트'를 한국어로 '한 질'이라고 하는군요! (덥썩,새로운 단어 무는중)
우후후훗, 이러니까, 꼭 제가 마노님 뒤에서 대기중이다가..마노님이 댓글 달면 후다닥 답글
쓰는거 같은.(사실 그렇게 되어버렸지만,웃음)
아, 이제 그만놀고 나가야겠어요~ 또 봅시다, 마대감.ㅎㅎㅎ

마노아 2008-04-03 15:55   좋아요 0 | URL
물건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단어가 참 다양하죠. 묶음이란 표현도 재밌어요^^
거의 한시간 전에 다녀갔군요. 헤헷, 저도 일하다가 잠시 늦었어요. 이제 곧 퇴근이에요.
또 보자구요. 엘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