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숲을 거닐다 - 장영희 문학 에세이
장영희 지음 / 샘터사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너무 좋은 책이란 소문을 두루 듣다가, 작년 말 생일 선물로 이 책을 받아 들었다.

읽고 있던 여러 책들에 밀려 조금 늦어졌지만 이 책을 제대로 읽게 되었고, 예상했던 대로 흠뻑 빠지고 말았다.

저자 장영희는 문학의 숲을 거닐었지만, 난 문학의 숲을 헤매다가 아예 길을 잃어버린 듯 하다.

장영희씨 본인이 부지런한 문학소녀였고, 또 현재 영문학 교수이기 때문에 이 책은 전문성을 두루두루 갖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조선일보에 연재한 칼럼을 모은 것인데, 문학 에세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자신의 일상 소사와 문학작품의 내용을 절묘하게 조합 시켰다.

소개해준 내용에는 익히 알려진, 그래서 나 자신도 이미 읽어본  문학작품도 있고,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어리둥절한 책도 있고, 호기심만 있었지 미처 손대지 못한 책들도 있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내가 이미 읽었던 책들도 다른 각도로 다시 접해보고 싶어졌고, 아직 보지 못한 책들은 빨리 챙겨 보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그게 바로 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다. 독서의 길로 독자를 이끄는 힘은 매력이지만, 자칫 '지름신'이 강림할 수가 있다ㅡ.ㅡ;;;;

이 책을 읽으면서 보고 싶은 책 목록을 적어보았는데, 죽 나열해 보니 꽤 되었다. 아마 같은 책을 읽더라도, 장영희식의 독서가 아니라 나 자신의 입맛에 맞는 독서가 될 테지만, 그것 역시 좋은 만남이 될 것이니 지극히 기대가 될 뿐이다.

책은 양장본으로 아주 고급스런 질감과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내가 선물 받았을 때 그런 것처럼, 남에게 선물하기도 아주 '뽀대'난다. 게다가 할인율도 꽤 높다^^;;;;

여러모로 독서하고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 적극 추천한다~!

가끔은 이렇게 문학의 숲을 거닐고 또 헤매어도 좋을 듯 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모든날이선물 2006-06-04 1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고 추천하고 갑니다.~!

마노아 2006-06-04 15: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헷,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