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가는 길 아름다운 우리 땅 우리 문화 1
김수자 그림, 김이경 글 / 파란자전거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사동을 자주 가는지라 저 위치의 빵집이 어떤 간판에서 어떤 브랜드로 바뀌었는지도 기억나지만, 장승이 있는지는 이 책 읽고 알았다. 크... 나의 무심함을 용서해다오!



먹은 먹으로 만든다고 생각했는데 '그을음'이 정체였구나. 그래서 그렇게 시커멓구나!

붓과 먹 관련 전시회도 다녀왔었는데 기억에 남아 있질 않아서 미안!

아무튼 한지를 좋아한다. 이 책도 한지 위에 그려서 더 좋았다.



쌈지길은 한동안 가지 않았다. 조만간 한복 곱게 차려 입고 쌈지길도 한 번 다녀오련다.

예전에 아주 예쁜 노리개를 본 적이 있는데 무려 25만원이나 했다.

비싼 것 말고 적당한 가격에 예쁜 아이를 만나고 싶구나!



포도청의 '도'가 도둑할 때 도였구나! 역시 글자는 원문을 봐야 뜻이 더 잘 와닿는다. 



옹기들이 옹기종기 모여있구나! 숨쉬는 그릇들이 신비롭다.



투박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재료가 '화강암'이라는 걸 알고 보면 그 섬세함에 다시 놀랄 수밖에!



부암동에는 예쁜 미술관도 많고, 커피 향 좋은 카페도 많고~ 걷기에도 아주 좋은 거리들이 있다.



정겨운 탈바가지들. 얼쑤~ 탈춤이라도 춰야 할 것 같은 기분...



단층의 낮은 기와가 정겹다. 발갛게 물들어가는 감이 있다면 금상첨화!



헝겊을 덧댄, 저런 느낌의 에코백이 있으면 좋겠다. 어제 신촌 거리 행사에서 보긴 했는데, 이미 책 사고 받은 에코백이 많으므로 꾹 눌러 참았다. 한복에 맞춤 디자인이었는데!



책을 쌓아두는 것이 금을 쌓아두는 것보다 정말 나은가요? 그랬으면 좋겠어요! 우리 집에 쌓인 책 아주 많다능!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오랜만에 천상병 시인도 만나고... 시인의 아내가 지키는 찻집이라니, 가보고 싶다. 여긴 어딘지 감이 안 온다. 검색이 필요하다.



쌈지길에는 이철수 판화가의 매장이 있는데 이번 달까지만 영업을 하고 매장을 정리한다고, 메일 안내를 받았다.

10월이 다 지나가기 전에 인사동에 한번 들러야겠다. 아, 갈 데가 많은데 내 몸이 하나라서 안타깝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