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26
한승원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1권 시작부터 3대에 걸친 비극이라고 작가는 얘기했었다.  1대, 2대의 이야기를 진행하고 3대의 등장인물 윤곽이 드러난 지금, 3대의 이야기로 넘어가기 위해서도 2대의 이야기를 마무리해야 했고, 그들의 운명은 익히 짐작한 바 있음에도... 참으로 먹먹했다.  재고의 여지가 없는 끝을 다 보여주지 못하고 단행본이 마무리 되었지만, 27권에서 진행될 눈물 바람도 우리는 이미 보고 있다.

'사랑'이 이렇게 아프기만 한다면 어찌 사랑을 할 수 있을까.  사랑이 이렇게 아름답기도 한데, 이렇게 처연할 수도 있다니 이 숭고한 감정의 존재는 사람에게 필요악으로도 보인다.

표지를 보면 아픈 두 연인 비욘과 비이가 나란히 보인다.  두 사람이 '함께'여서 행복했던 순간은 참으로 짧았다. 그들은 함께 행복했던 기억보다 서로를 그리워하며 찾는 시간이 더 길었다.  포기할 수 없는 그들의 사랑을 응원하면서도 늘 같이 아파할 수밖에 없었다.

뿐이던가.  레오와 에스힐드는 어떻고... 간간히 등장하는 작가의 나래이션은 시를 써도 좋을 만큼 압축과 은유로 섬세한 눈물을 끌어내곤 했다.

한승원의 그림체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드러날 수 있는 모든 단점을 다 합한다 하더라도, 작품이 주는 무게감과 감동의 크기를 채울 수는 없다.

국가와 국가 간의 비정한 세계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은원, 약속, 은애까지... 작품은 너무도 다양한 우리 세계 속 모습을 투영해주고 있다. 더 아름답게, 더 서럽게, 더 감동적으로...

이제 27권이 나올 때가 된 것 같은데 좀처럼 소식이 들리지 않아 애가 탄다.

이제 3대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등장할 때이니 작품의 전체 분량으로 본다면 2/3 좀 더 온 것이 아닐까.

처음 읽을 때에는 이 작품이 이렇게 대하극이 될 줄 몰랐는데, 이제는 오히려 기대감이 커서 장편을 더 지지하는 입장이 되었다.

부디 작가가 지금의 흐름과 감각을 잊지 않고 끝까지 균형을 잡아 이 재미와 감동을 유지시켜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승원이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