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옛 여인들의 멋과 지혜
이성미 지음 / 대원사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도서관에서 발견하였다.  제목에 끌려 바로 빌려보았는데 글자가 많은 편은 아니어서 제법 빨리 읽은 편이었다.

한 분야의 전문가, '장인'이 된다는 것은, 다른 인접한 분야에까지 그 전문지식과 기술을 넓히는 속도를 더 가속하시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미술사를 전공한 저자가 역사 분야까지 그 폭을 넓힌 것처럼 말이다. (유홍준씨가 그랬듯이.. ^^;;)

우리 역사 속에서 익히 잘 알려진 인물들과, 혹은 덜 유명하거나 잊혀지거나 묻혀진 사람들도 모두 정성스럽게 설명을 하였는데 하나하나 그들이 멋과 지혜를 알아가는 재미가 솔솔하다.

아무래도 그림을 실었기 때문에 코팅 용지를 썼고 때문에 광택으로 눈이 부시다는 흠이 있긴 하지만, 또 그런 까닭에 가격도 좀 세지만, 이런 책을 읽고 나면 나의 교양 수준이 조금은 더 올라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괜히 으쓱해진다.

뭐, 그렇다고 굳이 사서 보라고 권할 마음은 별로고(나처럼 도서관을 이용하는 게 적당하다 싶다^^;;;), 사고 싶다면 오주석씨의 '한국의 미 특강'이나 '옛 그림 읽기의 즐거움'을 보라고 권하고 싶다.(어이, 이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