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아프리카 애장판 1
박희정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윙크 연재로 보고, 한번 소장했다가 누구 빌려주었는데 못 찾고, 다시 생일 선물로 받아 재소장하게 된 작품

박희정의 그림은, 참 신비롭다. 그녀가 제시한 문구처럼 꿈꾸듯이, 물빛 그리움을 담은 그 그림들...

아마 컴퓨터로 작업하는 그림으로서는 결코 좇아가지 못할 경지의 그림이 아닐까 싶다.

데뷔작과 그닥 간격이 벌어지지 않고 나온 책임에도 불구하고 작품의 질적 향상은 어마어마했다.

캐릭터도, 그들이 이야기도, 물론 그림도...

액자식 구성을 취하고 있고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하지만 모든 이야기가 하나의 테두리 안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이야기.

특히 백인 어머니와 흑인 아버지의 만화같은 만남과, 그리고 안타까운 사랑 그리고 이별 이야기는, 한 편의 이야기로 담아내기에는 너무 가슴 아프고 또 애절했었다.

인디언 지요는 또 얼마나 신비롭고 엉뚱하며, 게다가 따뜻하기까지 하던가.

엘비스와 그의 친구들은 또 어떻고...

하다 못해 칼라 에스프리로 진행한 4페이지짜리 에드의 이야기도 짧은 만큼 더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

시카프 같은 행사 때는 박희정 만화 일러스트 원화 이벤트도 응모하고 그랬지만 번번히 떨어짐.ㅡ.ㅡ;;

누군가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그러면서 따뜻한 이야기를 찾는다면 주저 없이 이 책을 추천하곤 했다.

제목도 얼마나 근사한가.  심지어 폰트 마저도 내 맘에 쏙 든다^^;;;;

선물해서도, 폼이 날만한 책이랄까. 애장판으로 나왔으니 선물용으로 더 없이 굿이다. 강추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