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둑 호첸플로츠 - 꿈이 있는 책 43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 지음, 하선미 옮김 / 글동산 / 1995년 6월
평점 :
품절


누군가 이 책을 잠시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는 학교 도서관에 바로 신청을 했는데, 도착하고 보니 동화책이었다.  그래서 실망이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조금 뜻밖이었고, 그래도 표지를 보는 순간 어쩐지 기분이 좋았다.  분홍색 표지에 개성이 강한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는데, 일본식 그림과 미국식 그림이 아닌 익숙치 않은 그림체라서 더 호감이 갔나 보다.(기존의 미국식 일본식 그림들이 너무 식상해진 탓이다.)

동화책의 내용들은 대개가 권선징악이고, 나 역시 그게 마땅하다고 여기지만 전형적인 특은 솔직히 재미 없지 않은가.  단순히 악당이 개심해서 착해지기를 바라는 것보다는 차라리 착한 주인공이 꾀를 내어서 악당을 혼내주고 잠시 어긋났던 일상의 소중함을 바로 잡는 게 더 설득력 있다고 본다. 

이 책은 그런 내 기준과 바람에 아주 잘 맞았다.  앞서 제시했던 작은 복선들을 잊지 않고 모두 찾아서 써먹었고, 그 과정에서 주인공의 활약상은 꽤 진지하고 멋있었다.  백마 탄 왕자는 나오지 않지만, 그 못지 않은 매력적인 주인공이 이 책엔 등장한다.

호첸플로츠란 이름이, 우리 입에 익숙치 않은 발음이지만 자꾸 말하다 보면 이 이름조차도 익숙해져서 호감이 가게 된다.  어린아이들이 읽으면 아주 좋아할 책이지만, 나같이 어른이 되어서 읽어도 한바탕 웃을 수 있고 신나는 쾌감을 가질 수 있으니 두루두루 좋은 책이라고 하겠다.

대도둑 호첸플로츠, 어쩐지 루팡이 생각나지 않는가^^ㅎㅎㅎ 책을 통해서라도 멋진 모험담을 겪어 보잣!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