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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백의 신부 12
윤미경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왕공은 월궁에서 하백과 소아가 혼례를 치르고 초야까지 보낼 것을 요구했다. 그렇게 해야 신농을 만나게 해주겠다고.
그의 요구가 아니어도 두 사람은 이미 부부니까 무리한 요구는 아니었다. 그렇지만 이 작품의 연재 잡지 독자의 연령대를 고려할 때, 혼례는 몰라도 초야까진.... 무리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당연하게도 방해가 이어졌다. 그럼 그렇지.
그래도 혼례를 준비하면서 이런 장신구를 보는 재미가 컸다. 신부 이야기의 모리 카오루가 그렇듯이 윤미경 작가님도 이런 미장센에 스스로 감탄하면서 그림을 그리셨을까?
내게는 사극 보는 재미가 이런 데에도 있다. 전통 문양의 장신구나 옷차림, 건물의 모서리 모서리 말이다.
그렇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야기의 진행!
수국에 있던 시절의 후예는 참 멋졌는데, 요즘의 후예는 속을 알 수 없어 답답한 인물이 되었다.
그의 현재 위치가 무척 애매한 것은 사실이다. 핏줄로 연결된 황제 헌원과 낙빈, 때문에 악연일 수도 있는 하백과의 관계.
그리고 아마도 짝사랑일 소아까지,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게 모두 힘들 테지만, 아버지를 향한 마음과 하백을 향한 마음이 모두 애증으로 가득해서 그 자신의 결정이 보이지 않는다. 후에 동왕공이 그렇게 되듯이 후예도 이 갈팡질팡하는 마음 때문에 다른 사람들까지 함께 괴롭게 될 것 같다. 그 자신은 물론이고. 좀 더 선을 분명히 그으세요. 감정은 그보다 단호하게!!
어린이 날에 인사동에 갔더니 생활한복을 입은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요새 화려한 문양의 테마 한복을 빌려 입고 데이트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그때 보았던 커플을 보는 느낌이다. 비슷한 시기에 나도 생활한복을 주문했는데, 내가 입어보았더니 횟집 종업원 포스가...;;;;; 배송비 내고 반품했다.ㅜ.ㅜ 아무나 소화할 수 없는 전통 의상의 포스!
작품 후기를 보니 하백의 신부가 세계 여러나라 언어로 번역되었나 보다. 어쩌면 문학보다 만화쪽이 더 많이 해외에 소개되고 있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