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백의 신부 4
윤미경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소아가 수국으로 돌아왔다. 무이가 거의 납치하다시피. 그렇지만 소아가 결혼에 뜻이 없었다는 것, 내심 무이를 기다렸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 다시 만난 하백의 천진한 표정이 마음에 든다. 조금은 우수에 깃들어 있고, 모처럼 따뜻한 느낌으로!



서왕모의 손을 잡고 걷는 하백의 이미지는... 상상이 가지 않지만, 저럴 수 있다고 가정한다면 무척 그림같은 풍경이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에서 영화 마지막에 케이트 블란쳇이 아주아주 어려진 브래드 피트의 손을 잡고 걷는 모습이 겹쳐졌다. 참 좋아하는 장면이다. 두 작품 모두에서.



견우와 직녀를 표현한 그림이다. 천강 은하수도 나오겠다. 옥황상제에 서왕모에 하백까지 등장하는 멋진 이야기.

한없이 인간을 닮아,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감정을 지니는 신의 존재. 그래서 매력적이다.

문득 아르미안의 네 딸들도 떠올랐다. 순정만화에서 메인 주인공은 대게 흑발 냉혈남이고, 서브 주인공은 금발에 따뜻한 성정이다.

별빛속에의 레디온과.... 서브 주인공 이름은 뭐였더라???

엘 세뇨르에서 가브리엘과 미카엘도 그랬고...

황미나 샘의 취향인가??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서 아트레이유는 서브 주인공이 아니지만 아무튼 흑발과 금발의 성향 차이는 비슷하게 따라갔다.

에뷔오네의 인어왕과 앙트완 왕자도 같은 사례.


이 작품의 하백(무이)과 후예가 그렇듯이, A4에서는 에일레스와 미카엘이 그랬듯이... 아마 찾아보면 그런 설정이 더 나올 것 같다. 왜 주인공들은 모두 흑발일까... 진짜 궁금해지네...(개인적으로 미카엘 파였음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