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포 1
에스토 에무 지음 / 삼양출판사(만화)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제 구두를 제작하는 이탈리아인 할아버지는 평소 남자 구두만 만들었다. 그랬던 할아버지가 여자구두를 만들었던 건 돌아가신 할머니의 발에 신발을 신겨주기 위함이었다. 장례를 마친 할아버지는 고향 이탈리아로 돌아가셨다. 손자는 부모님의 이혼을 계기로 이탈리아에 계신 할아버지께 가서 구두 제작을 전수받았다. 열두 살에 피렌체로 간 것이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일본에 남겨두신 가게로 돌아가서 새롭게 자기만의 가게를 만들고 첫발을 내딛었다. 스물두살, 젊은 장인의 출발이었다. 핸드메이드 슈즈, 잇포가 그것이다.


자신의 몸에 최적화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신발. 풀오더 구두 제작은 30만 엔 부터였다. 얼추 우리 돈으로 300만원 수준이라고 봐야겠다. 300만원짜리 맞춤 구두를 기성화 사듯 살 수 있는 그런 사람은 워낙 다른 우주의 사람이니 알 바 아니고, 정말 의미있는 자리에서, 혹은 의미있는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 이런 신발을 장만하는 것은 어쩐지 이해가 갈 것도 같다. 작품 속에서도 각각의 신발들에 큰 의미를 부여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특히 모델 일을 하다가 사고를 당해 지금은 의족 신세를 진 여자의 수제구두는 더 의미심장했다. 


이국적인 느낌의 서글서글한 그림체도 마음에 들고, 독특한 소재도 눈길을 끈다. 워낙 장인문화가 발달한 일본이다 보니 이런 작품도 나오나 싶었다. 그런데 작품 속 이탈리아의 사촌은 일본은 이런 비스포크 문화가 자리잡히지 않았다며 돌아오라고 일갈한다. 일본조차도 이런 취급을 받나 싶어서 흐으음... 


책 속에 구두 모양 책갈피가 들어 있다. 작품 속 장면이 담겨 있고 뒷면에는 제목이 있다. 

스탬프를 찍어서 출판사에 보내는 이벤트가 있던데 이를 어째, 스탬프가 있는 띠지를 버렸네.ㅡ.ㅜ

띠지는 먼저 떼어내는 습관이 있어서 말이다. 아쉽아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