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일상생활 5
서현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볼수록 매력적인 추광채. 재벌집 자식에 빼어난 미모, 게다가 탁월한 재능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건만, 성격파탄자스러운 성향이 유일한 흠으로 보였다. 그렇지만 알고 보면 참으로 속깊은 아이. 잘난체가 심해서 그게 잘 안 보일 뿐이다. 녀석이 신비에게 하는 행동을 보더라도 알 수 있다. 


이번에는 어린 시절 추광채에게 비교당하느라 유년시절이 피곤했던 여자 아이가 십년 뒤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 광채와 재회하게 된다. 여자 추광채로 불리며 지고는 못 사는 성미가 된 것은, 늘 내기에 열 올리던 할아버지 덕분이다. 할아버지들의 내기 성향이 손주를 얼마나 피곤하고 지치게 만들었는지 당신들은 절대 모르시겠지만...

사귀던 여자가 일주일 간격으로 매번 바뀌었던 까닭도 짐작 가능하게 되었다. 알고 보면 나름 불쌍한 추광채?

드디어 신비의 과거 이야기가 등장했다. 두번 다시는 파양되고 싶지 않았던 아이. 누군가의 '아들'이 되는 것이 소원이었던 아이. 그래서 식구 많고 그 식구들이 북적거리며 서로 잘난체하며 그래도 화목하게 살고 있는 광채의 집을 보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인생은 타이밍! 그때 광채와 함께 영국 유학길에 오를 수 있었더라면 그 끔찍한 인간을 만나지 않아도 되었을 텐데.... 한발자국 늦은 타이밍이 둘의 시간을 엇갈리게 했다. 그리고 씻을 수 없는 상처와 공포를 안겨 주었다. 그리고 지금 그 공포가 다시 재생되고 있다. 
이 부분은 마리모 라가와의 '뉴욕뉴욕'을 떠올리게 한다. 마찬가지로 슬프지만, 그래도 잘 해결될 거라는 걸 알아서 다행이다. 

이제 마지막 권만 남았다. 요새 서현주 샘은 무얼 하고 계시나... M의 천국을 동인지 형식으로 내다가 중단이 되었는데 완결을 꼭 보고 싶다. 요새는 웹툰 작가 중에서도 유명한 작가들만 살아남는 것 같고 단행본으로 작업하던 만화가들에겐 너무 가혹한 환경인 것 같아. 안타까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