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일상생활 3
서현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4년 6월
평점 :
절판


추광채 동생 추광난이 등장했다. 이름이 정말 광난이다.

아무리 재벌집 여식이라 해도 이런 이름으로 심성 곱게 성장하긴 좀 힘들지 않을까.

초등학교에서 이름으로 인해 삐뚤어지려 하는 아이들을 모아 특공대를 만들었다.

모두 심하디 싶은 이름들인데 게 중 정말 평범한 이름의 소유자가 있다. 바로 '김현주'

이런 무난한 이름으로 아니 왜? 하지만, 충분히 이해가 간다.

그 학교에 현주란 이름이 열 명, 그중에 김현주만 다섯이라고.

심지어 우리집에도 현주가 한 명 있고..ㅎㅎㅎ

언니가 학교 다닐 때 한반에 현주가 셋이었다고 하고...

나도 학교 가면 내 짝 이름이 현주, 알바 하러 갔더니 거기에도 현주언니가 있었다.

탤런트 김현주도 있고, 한가인도 본명이 김현주 아니던가? 정말, 흔한 이름이다. 

추광난 신비로 인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난이가 되는 과정을 유심히 지켜보자. 

그나저나, 어르신들, 이름 좀 성의 있게 지읍시다!

 

소소 이야기가 좋았다. 아버지 명사장은 죽은 부인의 유언을 지켜 바보 아들 소소와 놀아주는 걸 절대 게을리 하지 않는다.

이 착하디 착하고 온 세상을 행복 바이러스로 뿌려버릴 아이 소소는 집에 빨간 딱지가 붙어도, 노숙자 생활을 해도, 

고아원에 맡겨져도, 그 모든 걸 다 놀이로 치환해서 즐겁게 만들어주는 아빠 덕분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인생은 아름다워-가 떠오르는 부분이기도 하다. 

스타일로 치면 추광채보다 명사장이 더 멋있는 것 같아. 그의 머리칼에 가려진 눈이 보고 싶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