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너머 1318 그림책 2
이소영 글.그림 / 글로연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거울을 들여다보는 머리는 온통 뿌옇게만 보이는 세상이 답답하다. 수많은 머리들이 앞다투어 가고 있지만 그들이 모두 방향을 알고 가는지도 의심스럽다. 그러나 남 걱정할 때가 아니다. 나 역시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없기는 마찬가지. 그때 저 너머에서 웬 구멍 하나가 머리를 끌어당긴다. 그것은 마음의 소리, 마음의 호출이다.

그리하여 마주치고 목격하게 되는 수많은 마음 덩어리들. 그 안에는 욕심도 있고 불안도 있고 질투도 있다. 상처받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똘똘 뭉친 오기도 보이고 허전해서 비어 있는 마음, 그리고 1등에 대한 압박감으로 무거워 어쩔 줄 몰라하는 마음들도 있다. 자연스럽게 욕망을 따라갔을 뿐인데 그것들에 눌려 마음이 짓이긴다. 머리도 어찌하지 못하는 상태.

그리고 다시 목격하게 된 빛 한자락. 자연스럽게 따라가 보았다. 그리고 마주하게 된 또 다른 나. 있는 그대로의 나.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마음 다 떨궈내고 마주하게 된 진정한 나 자신. 내가 만나고 싶었던, 보고 싶었던, 손 잡고 싶었던 내가 그곳에 있었다.

머리로만 생각하고 판단했을 때에 가던 길, 마음이 가는 곳 따라 갔던 길이 모두 마땅하지는 않았다. 머리의 판단도, 마음의 충고도 때로는 그릇된 선택을 하게도 한다. 그럴 때는 좀 더 본연의 나로 돌아가고 생각해야 한다. 그림자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제대로 보아야 한다.

실크스크린에 전사해서 만든 그림들이 무척 독특했다. 많이 추상적이어서 꽤 어려운 편이다. 어린이 용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2014년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작품이라고 한다. 와우, 대단하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