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카 - 백작 카인 시리즈 3
유키 카오리 지음, 주진언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00년 12월
평점 :
절판


아버지와의 기억은 카인에게 저주와 같다. 그 아버지를 꿈속에서 만났던 날, 오랜만에 되살아난 학대의 기억이 그를 쉬어가게 만들었다. 

요양차 시골에 가게 된 카인과 여동생 마리. 혈육에 연연하지 않을 것 같은 카인이지만, 도리어 함정처럼 마리는 카인에게 절대적인 존재가 되었다. 

사랑받으며 살지 못했고, 사랑을 쏟으며 자라지 못한 카인에게 보살필 대상이 생겼다는 건 놀라운 일일 것이다. 

그러나 불안한 감도 있다. 본인 자신이 근친혼의 대가로 태어난 것처럼, 그 자신 또한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근친 관계의 인물을 마음에 두었다.

비록 그 상대가 죽었기 때문에 아버지와 같은 일은 저지르지 못했지만, 카인이 어른이 되어서 어떤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좀 끔찍하다. 물론, 이 책의 결말을 아는 나로서는 그게 기우라는 것을 알지만.



이번 이야기에선 '흡혈귀'를 다루었다. 근친혼의 이상 유전으로 송곳니가 발달한 집안의 오누이가 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카인을 노린다. 이런 때에 리프는 변명도 없이 배신자의 이름을 달고 카인의 곁을 떠났다. 그리고 마침내 등장한 '딜라일라'의 존재. 아버지는 역시 살아계셨다. 살아서, 아들을 증오하고 괴롭힐 궁리를 하고 있다. 이 거대한 음모를 카인은 힘겹게 헤쳐 나가야 한다. 그래도 그 곁에 리프가 있고, 마리도 있으니 잘 해나갈 거라고, 외롭지는 않을 거라고 기대해 본다. 그 정도는 이 가여운 소년에게 허락되어야 마땅하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