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클럽 1
조주희 글, 서윤영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어제 오늘 왜 이럴까. 또다시 공포 만화를 집어들었다. 하하핫...;;;;

'란제리'의 서윤영 작가가 그림을 그렸고, '키친'의 조주희 작가가 스토리를 담당했다. 

란제리 때 그림을 생각한다면 공포만화에 과연 어울릴까 의아해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뜻밖'의 의외성이 주는 섬뜩함이라는 게 있으니까. 이를테면~



으아아아아아! 책 속에서 귀신이 나오는 장면이다. 작품 제목이 '독서클럽'이 아니던가.

알렉산드리아 시절부터 책에 얽힌 전설로 시작한 것은 흥미를 돋우기 충분했다.

김이경의 '순례자의 책'에서도 분서 얘기를 하면서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이 나왔던 것 같은데 지금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어쨌든, 불길한 책이 대대로 전해져 오면서 여러 사람을 골로 보냈다.


서하 고등학교에서 10년간 폐쇄되어있던 도서실을 정리하게 된 은새와 경도. 경도의 아버지도 바로 저 불길한 책 때문에 돌아가셨다. 마치 귀신에게 홀리기라도 한 것처럼 자살한 아버지처럼, 도서관의 선생님도 그런 모습으로 자살을 했다. 과연 이들의 죽음은 진정 자살일까? 저 책에 어떤 비밀이 숨겨 있는 것일까? 

검은 머리카락은 유독 무섭게 보인다. 금발 머리였다면 이 정도로 공포스럽진 않을 듯... 

우리나라 귀신이 소복 입고 나타나는 것은 검은 머리와의 대비 때문에 더더더 공포감을 조성하는 것도 하나의 목적이지 않을까... 문득 그런 엉뚱한 상상까지 들었다. 


좀 더 읽어보자. 무섭지만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