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속에 6
강경옥 지음 / 애니북스 / 2005년 8월
평점 :
절판


여왕은 일방적으로 시이라젠느의 손을 들어주었다. 오랜 기간 보지 못한 딸에 대한 연민은 아니다. 그녀는 철저히 여왕으로서, 신탁에 의지해서 결정한 것이다. 그녀의 판단대로라면 카피온의 행성 수명은 얼마 남지 않았고, 그걸 구제해줄 사람은 시이라젠느다. 그 증거로 그녀는 성역에서 살아 돌아오지 않았는가. 그러나 행성의 운명이 걸린 이야기를 이주할 행성 준비가 되지 못한 상황에서 꺼낼 수는 없다. 그러니 그녀의 진심을 모르는 아시알르로서는 섭섭하고 분노할 만한 일! 그렇다 해도 전쟁을 선포한 것은 지나쳤다. 여왕의 결정이 불만스럽긴 하지만 전쟁이 결정되는 순간 피해를 입는 것은 자국 국민들이다. 그것도 초능력을 갖고 있는 왕족들의 싸움으로, 그 힘과 전혀 무관한 힘없는 백성이 죽게 되는 거니까. 

(구체적으로 내전이 일어나기 전 마지막으로 가진 잔치에서 아시알르와 아르만이다. 시이라젠느가 거절한 자리를 아시알르가 다시 청해서 이루어진 춤이다. 서로에게 향하지 않고 어긋나는 마음의 시선이 안타깝다.)


아이러니하다. 일이 쉽게 풀릴 수 있었음에도 커진 것은 시이라젠느가 자신의 마음을 읽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녀가 마음을 열지 않은 것은 지구를 보호하기 위함이었다. 카피온의 앞날이 불투명한 지금, 지구로 가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다음 수순은 당연히 지구로 향하는 것이 될 테다. 더 발달한 과학 기술, 게다가 막강한 초능력까지 가진 집단이 이주를 한다면, 그것도 나라 규모의 이주가 진행된다면 지구의 삶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그야말로 우주인의 침공을 받은 우주전쟁이 되지 않겠는가. 물론, 이동이 어떻게 가능할지, 어떤 시대로 가게 될지 알 수 없지만, 평생을 지구인으로 살아온 시이라젠느로서는 아주 작은 가능성이라도 그 구멍을 열어줄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그런데 그 결정 때문에 정작 그녀의 진짜 백성인 카피온 사람들이 죽게 생겼다. 그야말로 딜레마다. 


시이라젠느는 자신의 힘을 제대로 쓰기 위한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간다. 교관은 아르만. 실력이야 레디온이 앞서지만, 그 힘을 쓸 수 있는 건 1계급에 속하는 왕족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카스트제도 마냥 너무 적나라하게 다섯 신분으로 갈라져 있는 카피온. 그 안에선 아무리 빼어난 레디온도 그저 6두품에 불과할 뿐이다. 아흐 통재라~ 

(자신이 가진 초능력을 물질의 형태로 전환시킨 무기다. 제1계급만 사용할 수 있고, '대량살상'용이다. 


그나저나 후반부 달리고 있는데 아직도 시이라젠느와 레디온은 서로를 향한 마음의 방향을 모르고 있다. 시이라야 알고 있지만 사람의 감정에는 영 둔감한 레디온이 문제다. 크르르릉!


(보다 보니까 내가 보고 따라 그린 그림이 또 있는 걸 찾았다. 오른쪽이 내 그림. 얼굴 방향이 늘 같구나. 다른 방향으로 그리지를 못했다..;;;; 먹으로 칠하고 스타킹으로 하얀 물감 흩뿌려서 별을 만들었다. 나름, 고생했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