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시즈 7SEEDS 22
타무라 유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하나가 헤어졌던 동료들을 만났다. 똑같이 봄 팀에 있었던 후지코와 치사다. 그런데 이럴 수가... 아주 오랜 기간 동안 천천히 나오는 책을 읽었더니, 이 인물들이 앞에 어떤 내용으로 나왔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ㅜ.ㅜ

 

아무튼 이들은 만났고, 서로의 존재에 안도했다. 서바이벌 훈련을 받고 이 이 지옥같은 근미래에 온 하나와 달리 아마도 평범하게 살았을 후지코와 치사는 확실히 생존 능력이 하나만큼은 충분하지 못했다. 하나가 합류하는 바람에 이들의 생활의 질이 달라질 정도였으니.

 

타무라 유미 작가는 늘 독자를 먹먹하게 만든다. 냉동 캡슐에 담겨 운석이 충돌해서 생명체가 거의 사라진 지구로 보내진 이들은 아주 혹독한 환경에서 늘 생존을 위해 싸운다. 그들이 먹어오던 것들이 지금 이곳에 있지 않고,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먹을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해서 저장하고 또 조리해서 먹어야 한다. 날마다 장작을 구하고 비상 사태에 대비하며 경계를 한다. 우기와 건기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비가 오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이동도 해야 하고 물도 구해야 한다. 먹을 수 있다면 그것이 악어 고기든, 도룡뇽 알이든, 애벌레로 만든 크림이든 상관하지 않는다. 습진이 나서 혹시 약으로 쓸까 했던 알로에도 귀한 거니 먹는 게 남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존은 치열하고도 모든 조건들에 앞서서 반응하게 만든다.

 

그러나. 사람은 인정이라는 게 있어서 자신이 키우거나 키우다시피 했던 짐승을 먹는 일이 쉽지 않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곁에 두었던 녀석을 먹게 되었다. 자신이 잘해 주었기 때문에 경계심을 잃고 사냥감이 된 작은 짐승. 미안한 마음과 역겨운 마음이 다투지만 토해낼 수 없다. 이미 먹은 거니까 영양분으로 삼아야 한다. 생존이 최선의 과제인 이곳에서는 그것이 최선의 예의인 것이다.

 

타카히로와 아유 편도 재미 있었다. 여름 A팀에 속한 아유는 어려서부터 미래에 보내지기 위해서 생존 훈련을 받았다. 가족의 사랑이라나 보살핌을 받지 못했고, 놀이라는 것도 모른다. 아유가 살아갔던 세계에서는 사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체득할 수가 없었다. 우수한 유전자를 퍼뜨리기 위해서 보다 강하고 건강한 상대와 결합하는 게 당연하다고 여기는, 그런 사고 체계를 갖고 있다. 그런 아유에게 무려 15년이나 이곳에서 살아남은 타카히로는 신기한 존재다. 수영도 하지 못하면서 이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이유가 무엇인지 그녀는 궁금해졌다. 이곳의 환경이 척박할수록 외로움에 사무친(15년이나 사람을 보지 못하고 살아왔는데 외롭지 않다면 그건 사람이 아니지!) 이 남자의 성정이 대조적으로 보여서 더 두드러진다. 그가 끝까지 하나를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고, 살아서 다시 만났으면 한다. 비록 하나의 남자 친구는 아라시지만.

 

하나와 다시 만난 친구들이 살던 지역에 정체 모를 버섯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처음엔 무심했던 하나마저도 공포감을 느끼면서 22권이 끝났다. 동물은 미리 알아차렸던 공포의 대상이 무엇일지 궁금하다. 어떻게 해서 그토록 많은 버섯들이 징그럽게 자라나버렸는지...

 

하나의 음식만 먹고서는 살 수 없는 인간의 까탈스러운 생존 스타일은, 그러나 멸종위기에 좀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되었다. 유난히 사람과의 친화력이 좋아서 여름 A팀 같은 조건에서는 개를 키우지 않게 했던 것이 더 나았다는 아유의 깨달음도 좋았다. 개란 인간에게 꼭 그런 존재. 안고에 의해서 몹쓸 경험을 해버린 하나는 자신이 이 세계에 보내진 것이 무임승차 같아서 개운하지가 않았는데, 후지코와 치사와의 대화에서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는 경험을 했다. 그들은 안고처럼 고깝게 여기지 않고 하나 아버지의 발언권이란 결국, 그가 이 프로젝트를 위해서 몸이 부서져라 일했던 사람이라는 증거라고 말했다. 설득력이 있었다. 이렇게 다른 방향으로 비틀어 생각하게 해주는 작가님이 참 좋다. 매번 감동받고, 고개 끄덕이며 가슴이 벅차게 된다. 이런 가혹한 미래에 몇 안 되는 사람으로 뽑혀서 가고 싶은 마음은 네버, 네버지만... 이런 이야기는 계속해서 만나고 싶다. 책 사두고서 바쁜 나머지 한달 만에 읽게 되었는데,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다. 이제 다시 다음 권을 기다리자. 그 사이에 시미즈 레이코의 비밀이나 흑집사가 나와주면 좋겠다. 에뷔오네 완결도 곧 나올 것 같고... 아자아자. 볼 것 많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달사르 2013-04-28 16: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 22 나왔네요. 저도 오랜만이라 가물가물.
세븐시즈는 볼 때마다 우리의 가까운 미래 같애서 조마조마해요. 키우던 짐승까지 식량으로 해야 되는 상황이라니..아고..
비밀창고의 식량은 다 떨어졌나봐요..ㅠ.ㅠ

마노아 2013-04-28 17:20   좋아요 0 | URL
키우던 짐승은 아니었고 그냥 따라다니던 애들이었는데, 같이 있다 보니 인간에 대한 경계가 느슨해져서 다른 사람에게 잡혀서 고기 반찬이 되었어요. 그런데 하나는 그게 그녀석인 줄 모르고 오랜만에 먹는 고기를 아주 맛있게 시식했죠. 뒤늦게 자신이 뭘 먹었는지 알고 나서 큰 충격을 받아요. 이 작품은 매 순간순간 아주 절절하게 만들어요. '근미래'라는 설정이 섬뜩해요. 정말 이게 상상이 아니라 미래의 어느 한부분을 가져온 것만 같아서 말이지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