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메 칸타빌레 4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장이지만 본질은 색골 변태에 가까운 슈트레제만이었지만, 실제는 정말 거장이었다는 게 계속해서 밝혀진다. 그에게 '훈육'당하는 치아키는 고생이 심하지만, 힘들게 뒷바라지 하고 이용도 당하는 와중에 치아키는 슈트레제만의 제자로서 점점 실력을 쌓아간다. 그렇지만 거기에는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치아키의 노력이 가장 중요한 원천이었을 것이다.

 

비행기뿐 아니라 바다에 대한 공포도 큰 치아키는 이번에도 노다메와 미네, 그리고 마스미 덕분에 지옥의 바다를 경험하고 만다. 그래도 무사히 살아서 음악제에도 다녀왔고, 그곳에서 아버지나 스승의 후광이 아닌 자신의 실력으로 큰 주목을 끈다. 이렇게 멀찌감치 앞서가는 치아키를 보면서 미네도 프로에 대해서 보다 깊이 생각하게 되고 노다메도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한다. 그러면서 등장한 노다메의 어릴 적 이야기가 인상 깊었다. 아이들에게 음악을 즐기게 하고 싶어 했던 젊은 피아노 선생님의 풋풋한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그런 선생님이 있었으니 노다메같은 개성 넘치는 연주자도 살아남았을 것이다.

 

첫사랑 앞에서 잘 보이느라 모처럼 지휘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해진 슈트레제만은 치아키에게 피아노과 학생으로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을 연습하라고 한다. 어려운 연주로 유명한 곡이라서 나도 들은 기억만 난다. 그래서 좀처럼 듣지 않는 클래식을 지금 듣고 있다. 오케스트라 연주도 좋았고, 피아노만 연주하는 것도 좋다. 오, 이런 일이...!!

 

슈트레제만도 음악에 대한 열정이 사그라들 무렵 강력한 뮤즈를 만나 다시 태어났다. 이승환은 음악하는 친구, 후배들과 이야기해 보면 모두들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음악을 시작했다고 말들 했다던데, 그게 정말일 거라는 강력한 믿음이 생기려고 한다. 단지 잘 보이고 싶은 마음만으로 천재적인 연주자가 되기는 어렵겠지만, 분명 강한 동기가 되어주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나도 치아키같은 용사(응?)가 필요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