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아, 도와줘!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10
자넷 스티븐스 글, 수잔 스티븐스 크러멜 그림, 최제니 옮김 / 꿈터 / 201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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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 빨간 펜은 아이들의 시험 답안지를 채점하느라 아주 바쁘다.
꼬마라지만 안경까지 쓰고 있는 모습이 꼭 할아버지처럼 보인다.
책상 서랍 속 친구들은 그런 빨간 펜을 도와줄 생각을 하지 않는다.

빨간펜의 생각은 이렇다. 답안지를 채점하지 않으면 아이들이 공부를 못 하고,
그럼 학교가 문을 닫게 될 테고, 담장이 허물어질 것이고,
땅이 꺼지고 하늘이 무너지면서 세상이 끝나버릴지 모른다는 것이다.
하지만 서랍 속 친구들은 불만이 한가득이다.
스테플러는 자기 등을 쾅쾅 눌러대서 아프다고 하소연을 했고,
몽당연필은 제 몸이 너무 닳아서 안 되겠다고 했다.
가위는 날이 무뎌지는 게 두려웠고, 뚜껑을 닫아놓지 않은 채 방치되어서 잉크가 바짝 마르고 말았다.
이러다가 그대로 쓰레기통에 처박히게 될까 봐 모두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친구들의 외면 속에서 홀로 밤새 일하던 빨간 펜은 기운이 빠져서 비틀거리다가 데구르르 굴러 그만 쓰레기통에 떨어지고 말았다.
빨간 펜이 사라지자 세상이 무너질 것 같은 공포를 느낀 서랍 속 친구들!
저마다 달려나와서 빨간 펜 대신 일해 보려고 하지만 오히려 일을 그르치고만 말았다.

그래서 다시 머리를 모으고 힘을 모아서 빨간펜 구출 작전이 벌어진다.
자신들이 가진 재주를 동원하고 지혜를 끌어모았다.
마침내 빨간펜을 구출하고, 이제 몸 사리지 않고 열심히 책상 위에서 제 할일을 하며 이야기는 훈훈하게 마무리된다.
협력에 대한 메시지는 알겠는데, 이야기가 너무 과장된 느낌이다. 시험지를 채점하지 않으면 학교가 무너질 것처럼 이야기하는 게 불편했다. 공부와 시험을 강조하는 느낌이 들어서 말이다.
꽤나 과장된 몸짓과 언어로 이야기를 했지만, 친구들이 지혜를 끌어모아서 도움을 주는 광경은 보기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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