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아, 뭐하니? - 움직이는 그림책
루퍼스 버틀러 세더 지음 / 웅진주니어 / 2008년 8월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중국에 갔을 때 오빠 집에서 영어 책으로 먼저 만났다.
오빠는 아이에게 무척 자상한 아빠였는데, 아이에게 온갖 의성어를 흉내내면서 리얼하게 책을 읽어주었다.
돌아와서 똑같은 책을 찾아보았는데 우리말 번역이 되어 있어서 무척 기뻤다.
냉큼 주문을 했지만, 우리 조카들은 이 책을 보기엔 이미 자라 있었다.

동영상으로 보여줘야 이 책의 진가를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 텐데, 애석하게도 상품페이지에 동영상은 없다.
말로 설명하자면, 말아 뭐하니? 따가닥 따가닥 달려요~
라는 글과 그림 뒤에 검은 필름이 있고, 책의 각도를 좁혔다가 넓히는 과정을 반복하면 말이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게 보인다. 빨리 접었다가 빨리 펼치면 그만큼 빨리 달리는 것처럼 보이고, 천천히 책을 접었다가 펼치면 그만큼 천천히 달리는 효과가 난다.
그러니 이 책을 읽어줄 때 음향효과는 필수다!

말과 닭, 개와 고양이가 나온다.
각각의 동물들이 어떻게 우는지, 우리는 익히 잘 알고 있다.
학습된 의성어라고 할까.

이런 걸 흉내내어서 읽어주면 아이들은 자지러지게 웃으며 까르르 좋아한다.
좀 오버하자면, 어떨 땐 이런 책만 읽어달라고 백 번씩 조를 때도 있다.
아이 앞에서 어른들은 만능 재주꾼으로 변신해야 한다.
독수리처럼 큰 날개를 퍼덕이는 척도 해주고,
침팬지처럼 무릎을 굽히고 걸어가주는 배려로 필요하다.

나비의 팔랑팔랑 날개짓은 아름다운데, 거북이 흉내는 바닥을 기어야 하나... 이건 그냥 이 책의 그림을 잘 보여주면 되겠다.
우리가 직접 기려면 거실이 보통 넓어서는 아니 되니까...

그렇게 한차례 동물들의 움직임을 보았다면,
이번엔 아가 차례다.
아가도 이 책의 동물들처럼 따가닥 따가닥, 쫑쫑쫑쫑, 성큼성큼 걸을 수 있다.
그러니까 이 책은 이제 막 걷기 시작한 아가에게 딱 적당하다!
마지막에 별처럼 반짝이는 제 얼굴을 보면 아기 얼굴에 달덩이가 뜰 것이다.
아유 예뻐라...(>_<) 상상으로도 즐겁다!

아쉬워서 검은 부분만 오려서 움직이는 파일을 만들어 보았다.
원래는 각도를 달리해서 하나의 그림을 여러 장으로 돌려야 제대로 된 효과가 나올 텐데, 사진을 그렇게 못 찍었으니 아쉬운대로 이렇게나마 즐겨보련다.

동 저자의 waddle과 swing도 궁금한데 이건 노부영으로만 있다. 친절하게 우리말 번역으로도 나오면 좋으련만... 큰 서점에 가면 매대에서 들여다 보고 냉큼 주문해주면 좋겠다. 함께 즐거워지는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1-08-15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조카들은 이미 훌쩍 자랐으니 앞으로 태어날 마노아님의 2세를 위해서 보관해두세요.^^
마지막 움직이는 파일에 추천 꾹!!!!!!!

마노아 2011-08-15 11:59   좋아요 0 | URL
이미 아가에게 선물했어요.^^ 사실 선물을 작년에 했는데 리뷰를 내내 못 쓰다가 요번에 썼어요. 선물하기 전에 제가 사진은 찍어뒀거든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