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k 2009.6.15 - No.12
윙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잡지)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6월 책인데 표지는 8월 분위기다. 너무 푸르다랄까. 뭐 청량감 있어 좋기는 하다. 
DIY Girl이 무척 재밌었고, Royal Love의 전개도 흥미로웠다.  푼수 끼 있고 머리도 그닥 좋아보이지 않는 켈리지만, 솔직하고 적극적이고 또 순진할 때도 있다. 다분히 속물적인 부분들도 사랑스럽게 묘사된다. 레이가 화가 난 것은 스스로에 대한 실망이 아닐까?

마틴 앤 존은 또 다른 카리스마 고양이가 나타나서 점점 흥미로웠다. 이 시리즈는 영상으로 만들면 그림이 정말 죽여줄 것 같다. 박희정 작가님의 그 감수성을 과연 담아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하긴 어렵지만.

하이힐을 신은 소녀는 엄청 충격적인 엔딩으로 독자들을 놀라게 했다. 심지어 담당 작가님도 완전 '깜놀'이었다고 밝히신 바 있다.
때가 때인지라, 보라돌이의 그 장면은, 여러 사람들을 감정이입하게 했을 것이다. 얼마 전에 우리가 온 마음으로 울어내야 했던 한 사람에게로. 다음 회에 잘 마무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궁, 막장 일일드라마 수준의 선정적인, 그러나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전개로 자꾸 끌고 나간다. 답답스럽다. 여기서 채경이가 더 바보스런 선택, 그러니까 방송에서 이혼하고 싶다고 발언을 했던, 그 수준의 어떤 행동을 보일까 우려가 된다. 조금만 더 현명해졌으면 한다. 개그 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머리를 기대하고 싶다. 부디!

유일한 청일점 이우인 작가의 '우리는 가난하지만'은 참 풋풋하고 애틋하다. 읽을 때 '동심'으로 바라봐야 할 것 같은 최면을 스스로 걸게 된다. 

탐나는도다, 버진은 박규의 집에서 있을 수 있는 나름의 근거를 만들어냈다. 수상한 형님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

이번 호를 쉰 '하백의 신부'는 이제 단행본과 함께 만나는 것인가? 확실히 연재를 해야 단행본이 빨리 나온다. 그러므로 잡지의 폐간은 만화가에게도 독자에게도 치명적인 독. 서울문화사는 건강하게 오래오래 윙크를 내주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