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왕자 그 뒷이야기 - 3~8세 세계의 걸작 그림책 지크 30
스티브 존슨 그림, 존 셰스카 글 / 보림 / 199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의 존 셰스카 작품이다.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공주님의 키스 한 방!으로 왕자로 탈바꿈한 개구리 왕자! 이야기의 끝은 그들이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로 끝나고 있다. 그런데, 정말로 그럴까? 그들은 행복할까? 



개구리 왕자는 날마다 공주로부터 구박받기 일쑤다. 혀를 낼름 내밀었다가 개구리 적 습관을 못 버렸다고 타박 맞고,  



집 안에서 폴짝폴짝 뛰어다닌다고 욕 먹고, 연못서 딸려온 연꽃 때문에 축축하다고 침실에서 쫓겨나는 게 개구리 왕자의 현실이다. 

왕자는 하나도 행복하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개구리' 시절로 돌아가려고 결심한다. 개구리 '왕자'가 아닌 그저 '개구리' 말이다. 

그래서 자신에게 마법을 걸어줄 마녀를 찾아간다. 



첫번째 마녀는 잠자는 숲 속의 미녀를 잠들게 한 바로 그 마녀였다. 개구리 왕자는 공주에게 키스할 마음이 없었다. 

두번째 마녀는 백설공주의 계모였다. 저 사과 꼬라지를 보시라. 척 봐도 독이 들었다고 보이지 않던가. 



세번째 마녀는 과자 굽기에 여념이 없다. 아아, 그렇다. 헨젤과 그레텔의 그 마녀다. 개구리 왕자는 도망칠 수밖에! 

더 이상 마녀에게 기댈 수 없는 형편. 이번엔 요정을 만난다. 누굴까?  그렇다! 신데렐라를 변신시켜준 그 요정이다.
바로 앞에 호박 보이시는가? 

여하튼, 이것저것 가릴 처지가 아닌 개구리 왕자는 요정의 힘을 빌어 변신 완료했다.  



두둥!!! 이게 뭐시단가! 개구리 마차 되시겠다. 아아, 절망스러운 개구리 왕자. 

그렇지만 우리는 안다. 이 마법의 지속 시간은 고작 밤 12시까지라는 것을. 

뒤늦게 행복을 멀리서 찾았다는 것을 깨달은 개구리 왕자. 

자신을 기다려주고 진정으로 위해주는 사람은 딱 한 사람 뿐이었다. 누구겠는가? 



두 팔 벌려 다가오는 공주. 개구리였던 나의 축축한 피부에도 거침 없이 키스를 해주었던 사랑스러운 그녀! 

그녀만이 개구리 왕자의 진정한 배필이었다. 동화 속 결말처럼 결국 두 사람은 다시금 행복하게 지낸다는 아름다운 마무리!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하나 있다. 서로 얼싸안은 두 사람은 또 다시 변신한다!  

변신한 그들의 모습은 차마 사진으로 찍지 않았다. 그것까지 말해줄 수는 없지...6^^

동화를 패러디하는 작가의 솜씨가 맛깔난다.  

계속 숲으로만 뛰어다닌 까닭에 인어공주의 목소리를 앗아간 바다 마녀까진 등장을 못했다.(그건 좀 아쉽다.ㅎㅎㅎ) 

그림도 꽤 마음에 든다. 개구리 왕자의 주늑 든 표정은 어찌나 재미있던지...^^ 

개인적으로는 늑대가 들려주는- 보다 이 책이 더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