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버디티! - 이야기 그림책
크리스 반 알스버그 지음, 홍연미 옮김 / 달리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표지 분위기가 빗자루의 보은과 닮았다고 여겼는데 아니나다를까 같은 출판사 책이다. 그래서 비슷한 컨셉으로 나왔나 보다.(혹은 알스버그가 그렇게 만든 것???)  

장난꾸러기 남매 캘빈과 트루디의 이야기다.



동생 침대에 고무 거미를 집어넣어서 트루디를 놀래킨 캘빈. 엄마가 생일 선물 주지 않겠다는 엄포에 금세 사과를 해버린다.  

아프리카계 가족이 주인공인데, 얼굴과 몸과 머리카락 등등등, 특징들을 잘 잡아내었다. 

엄마가 주신 생일 선물은 '위대한 마술사 로맥스'의 공연 입장권 두 장이었다. 엄마는 트루디를 데리고 갔으면 하셨지만 캘빈은 옆집 사는 친구 로드니와 함께 마술쇼를 보러 갔다. 



점잖은 부인이 최면에 걸려 순식간에 '닭'으로 둔갑해버린 장면이다. 아주머니의 리얼한 표정과 손동작을 보시라. 속옷 쯤 보이는 것은 안중에도 없다.  

엄마가 동생 좀 돌봐주라고 당부하시고 외출한 사이, 캘빈은 로드니와 함께 마술사 로맥스를 흉내내기에 바쁘다. 희생(?) 제물은 당연히 동생 트루디!  



트루디는 졸지에 강아지가 되어버린다. 

트루디는 강아지처럼 짖고, 달리고, 먹었다. 처음엔 재밌었지만 최면이 좀처럼 풀리지 않으니 이를 어이할까나. 어무이 아시면 뒷감당이 안 되는 것이었다다다! 



최면을 풀 때 로맥스가 사용했던 주문이 필요할 것 같은데, 그 주문이 생각이 나야 말이지...  

결국 캘빈과 로드니는 로맥스를 찾아 더운 날 숨차게 달려가 보지만 헛탕을 치고 말았다.  

결국 동생을 억지로라도 정신 차리게 만들려고 물을 끼얹는 찰나에 어머니 급 돌아와 주시고!!! 

결국 저녁으로 준비한 맛있는 스파게티를 먹을 수 없게 된 캘빈.  

트루디가 캘빈의 저녁밥으로 샌드위치와 우유를 들고 오빠 방으로 올라온다.  

캘빈은 반나절 동안 강아지가 되어서 뛰어다녔던 동생을 떠올리며 웃어제끼지만, 글쎄...... 동생은 정말 강아지가 되었었던 것일까? 

로맥스의 마술은,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일까? 

무튼, 마법 주문 하나 기억해 두자~! 

프로버디티!  혹시 영어 단어에 이런 뜻이 있나 하고 원제로 찾아봤지만 안 나온다. 알스버그가 그냥 만든 단어인가 보다. 샬랄카 둘라~메치카 불라~ 비비디 바비디 부! 요 녀석보단 훨씬 짧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