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k 2009.4.15 - No.8
윙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잡지)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3월 31일에 나온 책이 4월 1일에 도착해서 어찌나 기쁘던지!  

매월 1일과 15일에 나오는 윙크를 그 날짜에 맞춰 읽기란 무척 어렵다. 오프라인 서점으로 달려가지 않는 한.  

고맙게도 일찍 도착한 윙크를, 어찌된 일인지 찔끔찔끔 읽다가 지난 밤에 다 읽었다.  

윙크 앙케이트와, 박희정 작가 앙케이트 조사, 그리고 배바지 가자님의 유학 소식 등등은 잡지 윙크를 통하지 않고는 만나기 힘든 소식들. 이 맛에 잡지를 본다. 게다가 윙크가 키워낸 신인 작가들의 활약이 돋보인 이번 호이기도 했다. 표지를 맡은 '우리는 가난하지만'의 이우인 작가. 엄마 없는 하늘 아래~ 분위기가 나긴 하지만 남자 작가분이 그리는 풋풋하고 소박한 이야기에 관심이 간다. 키친의 조주희 작가, '수퍼 히어로'의 김의정 작가도 반가운 만남이었다. 경제 형편이 어려워진 요즈음에 더 마음에 와닿는 내용 전개였다.  

그밖에 말하면 입만 아픈 여러 작가님들의 선전이 이어졌고, 이번 호는 특히! '란제리'가 너무 재밌었다. 



열혈 다혈질 임금님의 의상이 독특해서 앞뒤로 한 컷씩 찍었다. 아마도 아날로그 작업을 고수하시는 듯한데, 그래서 더 호감이 가기도 한다. ㅎㅎㅎ 

한참 심각한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하다가, 빵~!하고 코믹을 제대로 터트려 주는 서윤영 작가님! 



이런 유머 감각이 너무 좋다. 이 작품은 드라마로 옮기기엔 소재가 파격적이어서(여자 임금님 밑에 남자 후궁 줄줄이~) 한국 정서엔 힘들지 싶은데, '영화'라면 시도해볼 만하지 않을까? 란제리 마을의 속옷 공방 이야기인데, 일단 시각적으로 먹고 들어간다. 시대물인 듯 현대물인 듯 오가는 그 의상과 배경이, 그리고 적절한 대결과 긴장,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훈남까지! 만약 영화화 된다면, 아, 임금님 역할은 누가 할 것인가? 혼자 상상만 해도 막 설렌다.(>_<) 이미숙 씨가 조금만 더 젊다면 딱 적절할 텐데. 아쉬운 대로 김혜수 씨 콜~! 

그밖에 지난 회부터 급 호감 주시는 일본 작가 나나지 나가무의 코이바나! 



이렇게 얼굴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커다란 눈망울이 참 부담스러웠는데, 이 작가분의 그림은 그저 따뜻하고 귀엽다. 포근한 느낌까지.  그림이 큼직하고 글씨가 별로 없기 때문에 너무 빨리 본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 여전히 호감 상승 중.  

천계영 작가님, 부디 어머니 쾌유하시길 빌며, 그 와중에도 원고 훌륭히 해주셔서 너무 고맙다. 김민희 작가님 강특고 아이들 너무 웃기다.  코믹을 생산해낼 수 있는 유전자는 따로 있나보다. 신기신기! 

그리고 유학 떠나시는 배바지 기자님, 꿈을 이뤄서 금의환향하셔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09-04-05 09: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만화책은 여자가 임금님이고 후궁들이 남자라는 게 놀라워요.^^
만약에 영화로 나오다면 대박터질 것 같은데 말이지요. 이미숙씨 연기 정말 잘 하는데...정말 아쉽네요. 이미숙씨가 나오는 사극드라마는 거의 다 보았지요.^^;; 만화책을 많이 좋아하시나 봅니다. 저도 순정만화책이나 역사만화책을 좋아하긴 하는데 구입을 하려고 해도 시리즈로 나오니 엄두가 안 나요ㅠ.ㅠ

마노아 2009-04-05 12:35   좋아요 0 | URL
남자 여자의 역할 모델을 바꾼 만화책들이 더러 있는데, 이 만화책은 임금님과 후궁의 관계만 저렇게 색다르고 다른 것들은 크게 튀지 않아요. 영화 소재로 딱인데 제작자들이 흙속 진주를 알아봐주었음 좋겠어요. 좀 밀리긴 했지만 최근 자명고를 재밌게 보았는데 거기서도 이미숙 씨가 열연을 하고 계시지요. 만화책들은 시리즈로 나오니 사모으는 게 좀 힘들긴 해요. 그런데 연재를 하지 않으면 작품이 끝까지 나오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한국 출판 시장으로는요. 연재하다가 잡지가 망하면 작품도 같이 중단되기 일쑤구요. 아직도 산업 기반이 튼튼하지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