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제는 계절 옷을 정리하느라 무려 5시간을 소비했고, 어제는 한 달 여 전에 끝내지 못한 가게 정리 후 들어선 온갖 잡기에 대한 재정리를 또 5시간 동안 착수(?)하였다.

그래서 부랴부랴 저녁 먹고 출발했을 때는 도착 예상 시간을 30분 정도 넘겨야 했었다.

그러니까 내가 가려던 곳은 KBS홀. 제 14회 한국 뮤지컬 대상 시상식.

지난 달에 온라인 투표 선착순 500명에 들어 시상식을 갈 수 있게 되었는데(1인당 1매만 주더라. 십만원 후원금 낸 회원은 1인당 2매 줄까?), 오래 기다렸던 것에 비해 갈까말까 고민하면서 출발했다. 일단 너무 피곤했고, 늦게 도착할 게 뻔했고.

그냥 버스 타고 주욱 갔으면 막히긴 했어도 한 번에 바로 가는 건데, 좀 일찍 가보겠다고 지하철 탔다가 여의도에서 어찌나 헤맸던지...ㅜ.ㅜ

결심했다. 앞으론 빨리 가는 길 말고 아는 길로 가자고...(ㅡㅡ;;;)

내가 도착했을 때는 남녀 인기상 시상식 중에서 바다(최성희)가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을 때였다.

중간 길목에서 박시연 인터뷰가 있어서 스텝이 못 지나가게 막아서 막 실랑이 벌이고...;;;;

기대했던 축하 공연은 내 마음의 풍금, 지킬앤 하이드, 그리스, 찰리 브라운 이렇게 네 곡을 들을 수 있었다.

작년도 최우수 주연상을 받았던 류정한과 김선영이 지킬앤 하이드에서 Dangerous Game을 불렀는데, 아 소름돋더라!

그리고 최우수 주연상을 받은 김법래씨는 목소리가 어찌나 울리던지, 사회를 맡은 옥주현 표현처럼 제대로 '목욕탕 목소리'를 보여주었다.

음성도 음성이지만 다들 노래를 너무 잘해서, 그 순간에 든 생각은 가수들의 노래가 너무 '보잘 것 없다'란 느낌까지.(안 그런 가수도 많지만)

무려 한 시간이나 늦게 도착해서 오만석의 김종욱 찾기 공연을 못 본 게 정말 안타까웠다.

이게 알고 보니 스포츠 조선 주최에 문화광광부 후원인지라 반갑지 않은 무대 인사도 들어야 했다. 유인촌이 옛날엔 이렇게 비호감이 아니었는데 말이지...(ㅡㅡ;;)

여자 조연상의 박준면씨는 아현동 마님으로 얼굴을 익힌 배우인데 수상 소감이 인상적이었다.

이분은 자신이 탈 거라고 전혀 예상을 못하고 오셨는데, 막 울면서 얘기하기를, 자기는 너무 뚱뚱하고 못 생겨서 95년 데뷔 당시(명성황후에서 하인 역할) 윤석화 선배님께 자신이 계속 뮤지컬을 할 수 있겠냐고 상담을 했더니 10년만 버텨보고 결정하라고 했단다. 그리고 버텼더니 이런 기적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자신을 예쁘게 낳아준 엄마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그간 설움도 많았을 텐데 끝까지 버텨준 배우에게 박수를! 노래는 직접 못 들어봤는데, 울림을 감안하면 보통 목청이 아닌듯 싶다. 기회되면 무대에서 꼭 만날 수 있기를!

조정석씨는 남자 신인상을 탔는데, 말끔하게 차려입은 모습이 시골학교 초임부임한 총각 선생 이미지 딱이었다. 근데 키높이 구두 신었을까? 키가 몹시 커보였더랬다. 바람의 나라 호동 왕자 역할 할 때에는 맨발로 나와서 별로 크단 인상을 못 받...;;;

여우주연상의 김소현씨는 개인적으로 노래가 별로여서 그닥 아니 좋아했더랬다. 직접 사인도 받은 적이 있지만 공연에 실망한 적이 두어번 있는지라..;;; 마이 페어 레이디는 내가 보지 못했으니 패쓰. 인물은 확실히 좋다는 것도 인정!

예전에 조승우랑 강성효씨 수상할 때 기억이 나는데 그게 벌써 4년 전이구나. 아, 시간 참 빠르지.

 

-------------------------------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 기사---------------------------------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메르헨 2008-10-21 1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작년에 갔었는데...
마노아님의 이야길 들으니 꼭 눈으로 보는 느낌이네요.^^
좋은 추억 만드셨네요~~

마노아 2008-10-21 11:15   좋아요 0 | URL
우와, 작년에 가셨군요! 앙, 류정한씨랑 김선영씨랑 진짜 카리스마 짱이었어요. 게다가 섹쉬하기까지!
지킬앤하이드 2차 예매가 언제더라.....;;;

노이에자이트 2008-10-21 16: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다...옥주현...영원한 우리 누나들!!!

마노아 2008-10-21 21:31   좋아요 0 | URL
바다 양은 들어갈 때 나와서 거의 못 봤지만 옥주현 양은 정말 알흠다웠어요. 주홍빛 드레스 멋져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