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백의 신부 2
윤미경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연이어 두번을 읽었다. 시리즈의 맛을 살리며 가장 궁금한 곳에서 끊었다. 휴일이 끼었으니 3권은 언제나 도착하려나...;;;

하백의 첫번째 신부의 이름은 '낙빈'이라고 한다. 그녀는 죽었다고 했는데, 뒷권 리뷰를 살펴보니 살아있다는 말이 들린다. 주문하기 전에 뒷권 리뷰를 먼저 살폈는데, 뒤로 갈수록 별점이 낮아지고 있다. 설마 용두사미가 되어가고 있는 것인가?

연출에 있어서 극적인 장면을 잘 보여주긴 했는데, 장면과 장면의 연결은 다소 부자연스러울 때가 있다.  아직까지는 내용을 따라가는 데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독자들의 반응이 점점 차가워지는 것은 좀 불안하다. (그래도 사 모을래!)

mbc 미술팀의 미쟝센에 반할 때가 많은데, 이 작품을 보면서도 소소한 소품들과 배경에 반할 때가 있었다.  하늘을 떠다니는 고기 모양의 배도 근사하고 신들이 쓰고 다니는 머리의 관도 참 근사하다. 무이가 등장할 때 입는 지퍼(?) 옷도 퓨전 스타일로 멋스럽게 그려졌다.  게다가 여자 인물들의 머리 장식이나 비녀, 가끔 나오는 표지 그림 용 비파 등이 눈길을 잡아 끈다.

2편에서는 아주 중요한 반전이 하나 있었는데 이 작품의 제목과 관련된 내용이다.  앞으로 그 사실이 어떻게 작용할 지 몹시 궁금하다.  또 1편에서도 복선으로 깔렸던 두 개의 인연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다. 설마 하나는 하백이고 다른 하나는 어른 하백인 무이일까나???  장군 후예와 하백이 어떤 애정 관계에 얽혀 있었던 것도 같은데 이건 좀 더 두고봐야 밝혀질 내용인 듯.

두 개의 마음을 품고 있는 여신 무라에게는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인정할 수는 없지만 이해는 해줄 수 있을 정도의 마음.

그나저나. 순정만화를 보면서 느낀 점은, 멋있고 근사한 남주인공은 꼭 '흑발'이다. 그러니까 '아르미안의 네 딸들'의 '에일레스'가 그랬고, '별빛속에'의 '레디온'이 그랬고, 레드문의 필라르와 사다드도 마찬가지였다. 아니였던 경우도 아주 가끔 있지만 대체로 흑발을 선호하는 듯하다. 작가의 취향인지 독자의 취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흑발이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일면이 있다고 여기는 듯하다.(나도 어느 정도 동의한다.) 그치만 개인적으로는 금발 머리 남주인공의 따스함을 좋아했다. 그러니까 에일레스도 멋지지만 미카엘의 헌신적인 사랑이 더 애틋했고, 미스터 블랙만큼이나 아트레이유도 사랑했다는 거다.  레디온 말고 시이라젠느를 사랑했던 그 금발 머리는 이름이 기억이 안 난다..;;;;

얘기가 곁길로 빠졌다. 귀여운 하백과 멋진 무이와 달리 여주인공은 아직 이렇다 할 특징은 보여주지 않고 있다.  뭔가 사연이 있는 까닭에 하백의 신부가 된 그녀이지만, 그녀 자신의 내재된 무엇으로 독자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