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공주 1
박은아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박은아 작가의 신작 만화다.  조선시대 소설 '금령전'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하는데, 금령전의 내용을 모르는 나로서는 그저 신선할 따름이다.

황문국, 흑문국...이런 나라 이름이 등장한다.  시대물 의상을 입고 있고 신분제도 있지만 딱히 어느 시대 쯤이라고 짐작하긴 곤란하다.



아름다운 황문국의 경원 아가씨. 멋지게 혼례를 치르는 게 꿈이었는데 어느 날 저주(?)를 받아 방울을 하나 낳아버렸다.

10년 동안 방울을 가둬둔 채 살았는데, 급기야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내다 버리게 한다.  하지만 방울을 내내 아기씨처럼 모시던 시녀가 방울을 구해주려다가 오히려 목숨을 잃고, 죽어가며 이름을 갖게 된 방울은 예쁜 아가씨 모습으로 화한다.



알고 보니 이름을 붙여주면 이렇게 인간 모습으로 변하고, 방울을 거둬준 사람이 죽으면 다시 방울로 돌아가는 듯하다.

그런데 이 아가씨에겐 또 전생(?)의 비밀이 있으니 원래 용왕나라 공주님이다.  정혼자로 무결태자가 있었는데, 그녀의 어떤 잘못으로 인해 무결태자가 잘못된 듯 하다. 그의 영혼마저 수습하지 못했다는 얘기가 나오니까. 그런 까닭에 벌을 받아 방울의 모습으로 태어난 것.  무결 태자는 다시 이생에서 태어났는데, 쌍둥이 형이 무결의 이름으로 나와버린다.  흑문국에서 명문 자제들을 중앙 수도로 불러들여 인질로 삼아 버리는데, 형님 대시 무결의 이름을 갖고 상경하게 된다.

그러면서 다시 방울 아가씨와 인연을 맺게 되는데, 여러 가지 이야기가 중첩되어 진행되어서 정확한 사건의 진행 과정은 알기 힘들지만 꽤나 매력적인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것만은 알 수 있었다.  이야기도 흥미로웠고 그림도 마음에 든다. (입술 빼고. 꼭 부르튼 것처럼 그려놔서.....;;;;;)

어떤 작품일지 알 수가 없어서 1권은 빌려보았는데, 사고 싶다는 생각이 또 꿈틀 댄다. 며칠 전 책장 정리 12시간 하고서 더 이상 꽂을 데가 없다는 심각한 상황을 인식했음에도 말이다ㅠ.ㅠ

2권 나올 때 다시 한 번 고민해 보고 결정해야지. 암튼 추천작.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