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 Emma 9
카오루 모리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엠마의 두번째 외전이다. 세번째 외전이 진짜 완결이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아쉬운 마음이다. 뭐랄까. 폭발적인 감동이나 뜻밖의 반전 같은 결정타는 전혀 없지만 소소한 일상 가운데 평범한 매력과 감동을 준다고나 할까. 그것도 19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해서 말이다.

첫번째 이야기는 에리히와 테오의 이야기. 다람쥐가 주인공인 에피소드였다. 나무와 숲과 새... 그런 자연을 맘껏 감상할 수 있었던, 글이 거의 없었던 내용이었다.  글 대신 그림으로 더 많은 것을 얘기해주던, 작가의 그림 솜씨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표지도 장식한 도로테오와 빌헬름의 에피소드는 관능적이면서 나름 순수한 매력을 발산하는 이야기였다. 두 사람이 처음에 어떻게 만났는지, 무엇에 서로 반했는지... 이런 부분을 이야기했는데 자연스러운 부부의 모습을 이토록 섹시하게 표현해 준 것이 큰 즐거움이었다. 알고 보니 두 사람은 나이도 그닥 많지 않았더라는...;;;

그 다음엔 윌리엄과 아킴이 인도에서 만나 테니스로 친해진 이야기였는데, 서로 말이 통하지 않았음에도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이 건강했다.  운동 경기를 통해서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치며 건강한 땀을 흘려서인지 독자 역시 건강한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 (윌리엄도 나왔건만 정작 주인공인 엠마는 끝에 '덤' 페이지에만 나오다니..;;;;)

둘이서 쇼핑 편에서는 메이드들의 비번인 하루 즐겁게 보내기가 부제라고 할 수 있겠다.  한참 자본주의의 물이 오를 때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던 그 분위기가 손에 잡힐 것처럼 그려졌다.  그 열띤 흥분감까지도.

세 명의 가수들 편은 전후 두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실 꼭 '엠마'에 포함될 연관성은 없었다.  다만 그 시대를 빌려 사용했을 뿐. 그렇다고 작품의 분위기를 망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나름대로 메이드 아멜리아의 활약도 있었고^^

모리 카오루의 다른 작품들은 본적이 없는데 이런 정도의 분위기라면 참 마음에 들 듯하다. 8권까지는 빌려서 읽었는데 9권은 사서 보았다.  앞의 권도 모두 소장해야지....(>_<)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RINY 2008-01-03 2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제 한권 남았다죠. 아쉬워라...(제발 모니카 언니 얘기가 한번 더 나와주길!)

마노아 2008-01-04 00:15   좋아요 0 | URL
저도 모니카 언니 출연 원추에욧! 화끈 쌔끈(!) 모니카(>_<)